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과일 아이템을 놓아두었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 SSSHIFTY

조작의 어려움 때문에 곤란함은 물론 눈 앞에 뻔히 목표가 있는데 어떻게 가야할지 방법이 보이지 않았던 게임 FISHBANE 이야기를 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으니 끝을 본 분들도 계실 것 같다. 피쉬베인의 게임 방식이 마음에 들었거나, 조작과 문제 해결 능력을 동시에 요구하는 퍼즐 플랫포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 역시 마음에 들지 않을까.

SSSHIFTY 역시 색다른 방식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찾아야하며, 그 방법을 실행할 능숙한 움직임이 필요한 퍼즐 플랫포머다.

SSSHIFTY

마우스로 Click Me 부분을 클릭하고, X와 C를 동시에 누르면 바로 게임이 시작된다. 이제 마우스는 쓸 일이 없다.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이고 X키로는 순간이동 총을 쏘고, C키 혹은 Z키는 점프하는데 쓴다.

SSSHIFTY의 핵심 아이디어이자 정복해야 할 대상은 목표와 자신의 위치를 바꿔주는 순간이동 총이다. 스테이지에는 과일 아이템이 숨겨져(?) 있고, 과일 쪽에 접근하기 위해선 블록 혹은 적을 맞춰가며 자신과 위치를 바꿔야 한다.

게임 방식이 익숙하지 않겠지만 빨리 적응하지 않으면 하단에 흘러가는 시간이 점점 더 부담스러워진다. (그냥 시간이 흘러갈 뿐인데!)

대상과 자신의 위치를 바꾼다는 방식 자체도 흥미롭지만 단계가 높아질수록 점점 복잡해지는 스테이지와 강해지는 적들이 게임의 재미를 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