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타워디펜스 게임 소식이 한 동안 뜸했는데 이번에는 모처럼 적절한 난이도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타워디펜스 게임을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Vehicle Tower Defense 3는 (위력있는 적들로 보이지는 않지만) 지나가는 차들을 막는 타워디펜스 게임이다. 지금까지 세 편의 시리즈가 이어질 정도로 나름대로의 전통도 있는 게임되시겠다.
100% 완벽함을 갖춘 타워디펜스 게임이라고 하긴 무리가 있지만 Vehicle Tower Defense 3는 밸런스의 묘를 잘 알고 있는 게임이 아닌가 싶다.
시작할 때 주어지는 200$의 기본 자금은 아무렇게나 써버리면 출발부터 게임이 흔들릴 정도로 빠듯한 정도의 양이다. 차들을 잘 막아내면 돈이 부족하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충분하게 지급되는 일도 없다. 자원을 생각하면 공간의 배치는 언제나 계산적으로 해야 한다.
총 20개의 Life가 주어지는데 20개라는 양도 게임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있을 정도로 작은 숫자는 아니지만, 한 번씩 통과를 허용하다보면 어느 틈에 게임이 끝날 정도로 감질나는 숫자이긴 하다.
전략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화면 왼쪽에 표시되는 적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해당되는 적의 약점이 어떤 무기인가가 표시되는데 주로 뚫리는 적에게 맞춰 타워의 수를 조절해주면 크게 도움이 된다. 그밖에도 왼쪽 메뉴에는 각 타워의 정보와 업그레이드 가격이 표시되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전략면에서 큰 차이가 있지는 않지만 각 맵 별로 배치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도 흥미롭다. 타워디펜스 게임의 전문가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기도 하니 효과적인 전략을 알아내신 분들은 댓글에 정보를 주시길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