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스포츠 채널을 보면 자연을 배경으로 한 경기들을 볼 때가 있다. 힘 좀 쓰게 생긴 아저씨들이 나무를 막 자르고, 타고 올라가고 누가누가 빨리 하나 겨루는 그런 종류의 경기들 말이다. - 잘 훈련된 개가 코스를 되게 빨리 돌아다니는 경기도 보이던데 같은 종류가 아닌지 맞는지 모르겠다. 그게 재밌던데.
흥미가 생기긴 하지만 낯설고 실제로 해볼 일도 없는 그런 경기들을 TV말고 다른 방법으로 접하게 되었다. Miniclip의 Lumberjack Games을 통해.
건장한 네 명의 나무 사나이들 중 한 명을 선택하면 Lumberjack Games의 최강자에 도전하게 된다.
게임의 종류는 총 다섯 가지. 빨리 자르기 종류의 Hot Saw나 Single Buck, Block Chop, Speed Climb 같은 타고 오르기, 마지막으로 나무 사나이들의 균형 감각을 알아보는 Log Rolling.
Training 모드로 들어가면 하나씩 해볼 수 있는데 게임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대부분 X키를 연타하고 좌우 방향키로 균형을 잡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빨간옷 입은 아저씨를 상대로 만나면 절대 이길 수 없을 것 같은 포스가 느껴지기도 하지만, 게임에는 의외로 귀여운 구석이 많다. 머리 벗겨진 아저씨의 승리 포즈는 따라하면 흥겨워질 지경.
버튼을 연타하며 즐기는 올림픽 게임이나 다른 스포츠 게임들 같이 X키를 열심히 누르면서 경기에 몰입하게 되긴 하지만, 키보드를 망가뜨릴 정도로 빠르게 누르지는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