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 경영, 타이쿤

[타이쿤] 케익 가게 운영하기 - Cake Shop 2

블로그에 올리는 게임의 범위는 되도록 다양하게 하려고 한다. 게임의 장르도 그렇지만 남자분들은 물론 여자분들도 폭 넓게 즐길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서 게임을 고르고 있다. 그런 뜻에서 이번엔 본격적인 여성 취향의 게임 - 을 표방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하나 가지고 왔다. 타이쿤 게임인 Cake Shop 2가 주인공.

사실 게임 자체는 누가 하더라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 Girlgames라는 로고와 사이트 분위기가 특색있어서;


자자 이제 케익 가게의 주인이 되어 매상을 올려야 한다. 시작하면 간단한 튜토리얼 과정이 있다. 케익을 만드는 방법, 잘못 만든 것을 쓰레기통에 처리하는 방법이 설명된다. 손님이 원하는 색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기본적인 과정이다.

한 스테이지가 지나면 번 돈으로 뭔가 더 들여놓으라고 할 것이다. 타이쿤 게임이 다 그렇듯 돈 벌면 기계 하나씩 더 들여놓고 더 벌면서 점점 바빠지는 과정을 거친다. 기계를 새로 들여놓으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이 나오는데 기계에 맞는 용기를 기계에 올려놓는 식으로 작동한다.

게임에 남다른 점이랄까 다른 게임과 작은 차이점이 하나 더 있다. 손님들이 모두 여유롭다는 점이다. 보통 이 분야에선 사람들이 조금만 기다려도 성질을 부리기 시작하는데 케익 샵의 손님들은 아무리 기다려도 올 때 그 표정. 갈 땐 인사까지 잘 해주고. 친절들 하셔라. 성미를 자극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아 즐거운 분위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시간 잡아먹는 종류의 게임하면 또 타이쿤 아니겠는가. 쉬는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세상의 시름을 잊고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Cake Shop이 도움이 될 것이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