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games에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을 뽑으라고 하면 목록을 작성하기 위해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하지만 Chocogames 역사상 가장 인기가 있었던 게임을 딱 하나만 뽑으라고 한다면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몇몇 후보가 있긴 하지만 거기에는 액션 RPG Arcuz가 꼭 들어갈 것이기 때문이다.
미완으로 끝났던 아큐즈의 뒷 이야기가 드디어 Arcuz 2 Dungeons로 이어지며 새롭게 시작된다.
전작 아큐즈를 했던 분들이라면 Arcuz 2 Dungeons를 시작하고 나서 새롭게 알아야 할 것은 별로 없다. 게임 방법, UI, 등장인물은 거의 그대로 등장하며 시스템도 크게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작의 정보가 일부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큐즈 공략 정보를 링크로 덧붙여 둔다.)
마우스를 어느 정도 사용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볼일은 키보드로 할 수 있다. WASD로 캐릭터 이동, J로 공격, K로 점프, 스페이스바로 주변 인물과 반응하고 아이템을 줍는다.
키보드에서 조작키 하단에 위치하는 C, V, B, N, M의 키들은 화면 아래쪽에 있는 5가지 버튼의 단축키가 되어준다.
게임을 시작하면 첫 챕터는 튜토리얼로 진행된다. 촌장을 만나 퀘스트를 받고, 장비를 착용하고, 포탈을 타고, 몬스터를 잡고, 아이템을 조합하고, 상인과 거래를 하면 드디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아큐즈 2는 타격감만 믿고 가도 될 정도로 공격하는 재미가 있다. 거기에 Skill창에서 화살표를 눌러 포인트를 하나씩 배분해 얻는 기술들의 화려함은 더 설명을 덧붙일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게임을 진행하며 마음에 드는 스킬이 있다면 각자 정보를 공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큐즈 2 역시 크리스탈이나 스톤을 조합하고, 아이템을 강화하는 과정이 핵심이다. 아래쪽에 조합법을 첨부하니 게임 중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