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리, 탈출

[탈출] 마우스 분해 탈출게임 - Dismantlement: Mouse

빠바바 빠바바바밤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싶습셉습지. 이 게임을 하다 보면 맥가이버 생각이 난다.

Dismantlement: Mouse
는 분해를 소재로 한 탈출게임이다. 뭔가 심상치 않아 보이는 소재만큼 게임도 재밌는 퍼즐로 가득차있다. 사방에 클릭을 할 필요는 전혀 없다. 오직 알 수 없는 기호와 퍼즐의 연관성만 알아내면 된다. 디스맨틀먼트는 손발 고생시키지 않고 머리를 쓸 것만 요구한다.


이게 우리가 해결해야 할 모든 것 - 마우스다.

도구인 스크류 드라이버는 기본으로 준비되어있다. 앞 뒤로 마우스를 돌려가며 나사를 하나씩 풀면 된다. 물론 순순히 나사를 드러내놓고 보여주지는 않는다. 퍼즐을 풀고 비밀번호를 맞출 때마다 나사가 하나씩 드러날 것이다.

마우스 분해 하기가 이렇게 흥미진진한 일이었다니!
하나하나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여러 분도 같은 느낌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 한다. 도전할 만한 퍼즐과 정정당당하게 두뇌 싸움을 펼칠 것을 제안하는 이 게임이 같은 재미를 느끼게 해줄테니까.


[공략]


마우스의 앞면에는 치즈와 쥐의 그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쥐는 치즈를 향해있지 않다.
다시 마우스를 뒤로 돌려 자물쇠가 풀린 것을 확인하고, 덮개를 제거한다.
드라이버를 사용해 나사를 풀고 그 부분을 제거 한다.
원과 네모가 있는 마크를 확인하고 화면을 다시 확대한다.
_M#]

2. 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나사가 나온다. 나사를 풀고 덮개를 덮은 후 클릭하면 암호가 있는 부분이 제거된다.
다른 코드가 나온 것을 확인하고 아래쪽의 전선도 제거한다.
전선을 제거하고 나온 나사를 풀고 다시 Return 버튼을 눌러 전체를 본다.
_M#]

3. 휠


4. 저항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윗 부분은 걸쇠가 풀린다.
_M#]

5. 케이블
문제를 해결하면 나사가 보인다. 나사를 푼다.
_M#]

6. 폭탄
시계를 제거하고 나사를 푼다.
윗 부분을 제거한 후 아래 부분을 제거한다.
_M#]
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