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배경으로 외계인과 전투를 펼치는 턴 방식의 전략 게임.

Mission in Space : the lost colony를 그렇게만 표현해도 충분히 게임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게임의 조작 방법부터. 조작은 마우스를 사용해 클릭해서 유닛을 선택하고 행동을 지정하거나, 드래그로 화면을 이동을 하는 것이 기본이다. WASD로 화면 이동, Tab 키로 유닛 선택 등을 할 수 있어 단축키에 손을 올려두고 있는 것도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턴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게임의 속도가 느리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어둠 속에서 적들이 밀려오는 자동 진행이나 선택한 행동의 결과가 시원스럽게 흘러간다.

무기를 재장전 하거나 행동 방식을 결정하면서 AP, MP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도 흥미롭다.

Mission in Space : the lost colony

팀의 플래시 게임 제작 경험은 이번이 처음이라는데 다음 게임도 Chocogames에서 반갑게 소개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GAAP
    2012.01.31 12:03 [Edit/Del] [Reply]
    이런 장르는 항상 언어의 압박..
  2. 2012.01.31 12:30 신고 [Edit/Del] [Reply]
    오랫만에 보는 턴방식이네요 ㅎㅎ
    재밌을 듯 합니다.
  3. SamSpud
    2012.01.31 14:47 [Edit/Del] [Reply]
    ... 똥컴이라 그런지
    로딩만 계속하네요
  4. 사이너스
    2012.01.31 19:53 [Edit/Del] [Reply]
    저도 로딩이 안되서 그냥 홈피가서 플레이해봣습니다 ㅇㅅㅇ
    각 케릭터마다 사용할수있는 능력이 다르네요
    개인적으로 화방이 맘에드는듯? ㅋ
    리더는 무슨 팀원 회복스킬써주는데 영어를 모르니 뭐가오르는지 모르겟고;
    • adasdasd
      2012.02.01 14:06 [Edit/Del]
      AP = 행동할 수 있는 횟수입니다.
      총쏘거나 문닫거나 탄약회수 등.

      MP = 이동할 수 있는 횟수입니다.
      보통 4고 처음놈만 5더군요.
  5. 흠.. >> USSF
    2012.02.01 13:56 [Edit/Del] [Reply]
    오오잼당;
  6. 보통남자
    2012.02.03 11:39 [Edit/Del] [Reply]
    몇가지 팁.

    [spoiler]

    1.공격시 1AP,장전시 2AP가 듭니다. Farro를 제외한 모든 마린은 한번 공격시 10의 총알이 소모되므로 총알이 아깝더라도 보통 20발, 적이 많다면 40발정도 남았더라도 미리 장전을 해 둡시다. (Farro는 그 절반정도면 됩니다.) 경계모드는 되도록 외계인이 가까이 다가와서 때릴 정도만 되지 않는다면 되도록 안하는 편이 좋고, 한다 하더라도 한둘정도의 마린을 경계용으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2. 녹색마린(TayLor)는 정찰병입니다. 달리기라는 AP3(공격포인트)를 소모해 MP(이동포인트)2를 체울 수 있고, 근거리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샷건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샷건은 몰라도 달리기는 몇몇 미션에서 아주 중요하게 사용되므로 꼭 배워둡시다.

    3. 갈색마린(Farro)는 람보입니다. 한번 공격할때 5의 총알이 소모되므로, 이론상 다른 마린의 두배나 되는 넉넉한 탄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시 넓은 범위와 강력한 공격력을 겸비한 화염방사기를 배울수 있으며, 경계모드로 들어가도 MP1의 페널티만 먹는, 방어에 상당히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4. 노란마린(Woods)는 공격형버퍼입니다. 기본능력으론 명중률 보조능력이 있고, 2턴간 범위안에서 30%, 범위밖에서 15%의 보정치를 줍니다. 업그레이드시 범위내에 AP2, 범위밖에 AP1을 올려주는 능력과, 정확성과 근접전시 회피능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Farro와 뭉쳐다니면 상당히 효과적으로 외계인이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5. 하얀마린(Blake)은 방어형버퍼입니다. 기본적으로 한 대상의 AP를 2올려주는 능력이 있고, 1턴간 피해20을 경감시키는 방어향상능력과, Mp1을 1턴간 늘려주는 능력, 사용 1턴후 체력을 50 체워주는 회복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회복능력은 필수는 아니지만 찍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6. 보라마린(Pierce)은 사냥꾼 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마린보다 3칸정도 감지범위가 넓습니다. 업그래이드시 원형의 넓은 범위에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폭발형폭탄, 범위내로 들어오면 아군이든 외계인이든 못움직이게 하는 2턴간 유지되는 메즈형 폭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활용하지 않는 마린입니다.

    7. 화면상에 둥근 빛처럼 퍼지는 것을 보면 Echo(메아리)라고 나오는데, 보통 외계인입니다. 감지범위를 넓히는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먼곳에서 오는 외계인도 이것으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시야를 늘리는 업그레이드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1래벨씩 꼭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8. 외계인 중에 빨간 몸을 지닌 녀석은 죽을때 주변 범위 2안쪽 바닥에 초록색 피를 뿌리며 죽습니다. 그런데 이게 지속대미지가 있어서 꽤 아픕니다. 2턴간 유지되며, 되도록 원거리에서 처리합시다. 부득이하게 근거리에서 처리할 경우에는 Farro의 화염방사기와 Pierce의 폭탄으로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니 이것으로 지워주고 이동합시다.

    9. 보라색 외계인은 가까이 오면 원거리에서 침을 밷습니다. 대미지는 없습니다만, 이동속도가 느려져서 꽤 짜증납니다. 역시 죽으면 바로 그자리만 녹색 독을 뿌리며 죽습니다.

    10. 근거리에 붙은 외계인은 처리한 다음 움직이도록 합시다. 처리하지않고 움직이면 뒤에서 공격이 들어와서 잘 죽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붙은 외계인에 대해선 샷건을 제외하고 명중률이 80%로 고정되니 주의하세요.

    11. 기본적으로 공통 업그레이드는 2회까지 가능하고, 탄창이 적은 미션에서 탄창확대 업그레이드는 빛을 발합니다. 1업은 필수입니다. 체력을 올려주는 업그레이드는 후반에 가서 해주시면 됩니다. 공격력 증가 업그레이드는 딱히 차이를 못느끼겠더군요.


    기본적으로 정리만 해 두었습니다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참, 사이트 들어가서 하세요. 거기가 여기 올려진것보다 로딩이 빠릅니다.

    [/spoiler]
  7. 2012.02.06 00:12 [Edit/Del] [Reply]
    금메달은 일단 모으지 마시고, 꾸역꾸역 하다가 엔딩보면 하드난이도가 생기니까 그때 다이아 모으시는게 낫습니다. 첫째캐릭이 이속이랑 샷건화력때문에 제일 좋네요. 혼자 2인분 이상은 함
  8. 헐 이거뭐야
    2012.02.22 18:22 [Edit/Del] [Reply]
    샷건 썼는데 아군까지 ㅂ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eugenehong
    2012.02.25 19:34 [Edit/Del] [Reply]
    드뎌 뱃지 다 모았네여 ㄷㄷ 몇개는 난이도가 좀 높은듯함 ㅠ
    그 탄에 필요한 스킬분배 잘하고 woods 하고 blake 를 빨리 좋은지점에 데려다 놓고 alert 모드 시켜놓는게 좋은거 같네여
    둘다 버프캐라 ㅋㅋ
    마지막 탄은 오히려 빨간촉수랑 거리재면서 하면 할만 하구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