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하루에도 몇 개씩 탈출 게임을 찾고 있지만 결과는 대체로 실망스럽다. 100회 특집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초보나 실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시도하기 쉬운 장르이기 때문이다. 그래픽과 게임성 두 가지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탈출 게임을 찾기는 어려운 일이다.

그런 어려움 속에서; 찾아낸 잘 디자인 된 귀여운 캐릭터와 게임성의 탈출 게임 Tarutaru's Room을 소개해드린다. (링크는 소개해드리지만 현재 한국쪽 IP는 막아놓은듯 하다.)

처음 제목을 보곤 tarantula? 거미방 탈출?이라고 생각했지만, 다시 보니 타루타루 방탈출. FF 11에 나오는 종족 타루타루 캐릭터를 모델로 한 게임이다. 파이널 판타지는 거의 해보지 않아서 확실하지 않지만 게임 안에도 FF와 관련된 설정이 들어간 듯 하다.

제작자가 밝히길 처음 만든 게임!이라고 하는데 실력이 상당하다. 퍼즐의 답을 알고 있다면 다소 짧게 느껴질 수 있지만 즐길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이 방 안에서 빠져나와보시길.

※ 시리즈의 2편 왕국 병사의 방탈출도 즐겨보세요.

[공략]

더보기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추릿
    2010.03.14 20:45 [Edit/Del] [Reply]
    이게 처음만든 게임이면.. 난 게임 몇십개를 만들어도 이정도의 그래픽을 가진 플래시게임은 못만들텐데..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