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을 뽑아 각자 다른 역할을 부여하고 밀려드는 적을 방어하는 게임으로 대표적인 걸 꼽자면 Mud and Blood 2 같은 게임을 들 수 있다.

Epic Friends도 게임 진행 방식은 비슷하다. '친구'들이 잔뜩 나오니 좀 더 정겹달까;

마우스를 클릭해 유닛을 배치하고, 무기 중 하나를 쥐어준다. 그 이후 다시 유닛을 선택하면 공격 대상을 선택하는 방식을 변경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조금씩 나오던 적들도 점점 수가 늘어나고 막아야할 곳도 점점 늘어난다.

Epic Friends

역시 이런 종류의 게임이 주는 재미는 적을 막고, 돈을 벌고, 새 무기를 구입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며 병력을 강화하는 것인데 비교적 단순하게 그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1Qk
    2012.06.10 12:02 [Edit/Del] [Reply]

    잼나여~!ㅋㅋㅋ
    리플 부탁ㅋㅌ
  2. 게임이
    2012.06.10 12:03 [Edit/Del] [Reply]
    와 의외로 정말 재밋네요 ㅇㅇㅋ..
  3. 엄청나다
    2012.06.10 12:11 [Edit/Del] [Reply]
    느아!
  4. 아악ㄱㄱㄱ
    2012.06.10 16:51 [Edit/Del] [Reply]
    맨 마지막까지 가서 보스 하나 못 죽여서 끝났어 뷁ㅋㅋㅋㅋㅋ 멘붕이다 ㅆㅂ
    • Nice gamer
      2012.06.11 18:15 [Edit/Del]
      저랑 같은 처지시네요 ㅠㅠ
    • 영어가 뭔데
      2015.05.22 20:06 [Edit/Del]
      저는 막판 보스보다 빨간 놈들이 더 짜증나던대요. (물론 쉬움으로)
      사실 쉬움도 좀 어렵게 깼으니 보통과 어려움은... ㄷㄷ..
      천재들인가... ㄷㄷㄷㄷㄷ
  5. kws03378
    2012.06.10 18:32 [Edit/Del] [Reply]
    앜 빨리감기 있는거 까먹고 40분동안 지겹게 했네요 ㅋㅋ
    클리어하니 예상대로 허접한 축하 메세지가....ㅎ
  6. ㅋㅊ
    2012.06.10 20:27 [Edit/Del] [Reply]
    레이저 하향이 시급합니다
  7. 2012.06.10 21:55 [Edit/Del] [Reply]
    크리티컬때문에 시간당 데미지는 도끼가 제일 셉니다. 레이저 3개쯤 만들어서 초반 넘기고 도끼만 짓는게 제일 효율적인 것 같네요.
  8. 히야
    2012.06.10 22:00 [Edit/Del] [Reply]
    ↑ 우왕ㅋ 굳ㅋ 팁 감사합니다
  9. 검술선생
    2012.06.10 22:41 [Edit/Del] [Reply]
    친구야말로 최고의 무기
  10. 야간알바
    2012.06.11 00:04 [Edit/Del] [Reply]
    난이도가 별로 안 어려워서 처음부터 하드로 했는데 금방 깨네요.
    초반이 가장 어려운데,
    별거 없이 새총 든 친구들 일단 많이 만드세요.
    첫번째 고비는 노란색들인데 스피드가 빨라서 새총든 친구들이 쫓아가기 바빠서 몇마리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 노란색 친구들 나오기 전에 사정거리가 높은 저격총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던가, 친구들 사정거리랑 스피드 업글해주는게 좋습니다. 그 고비만 넘기면 쉽네요.
    데미지는 도끼가 가장 강하고, 도끼 2-3명 뽑고 나머진 취향대로 써도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얼음총 1은 꼭 써주세요. 보스전에 좋아요.

    1. 초반부는 친구 숫자를 빨리 늘린다. 무기는 교체가능하고, 교체 전에 업그레이드도 유지된다.
    2. 사정거리가 가장 중요. 사정거리가 짧은 무기는 잉여. 애들 인공지능이 안 좋아서...
    무기 사정거리는 맵 전체는 커버할 정도로 업그레이드한다. 사정거리가 맵 전체가 되면 스피드 업그레이드는 필요없다.
    3. 도끼는 필수. 데미지가 압도적임.

  11. chocofan
    2012.06.11 01:23 [Edit/Del] [Reply]
    친구는 일단 열명 모으고 골고루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낫고요, 전 걍 호기심에 무기를 다른걸로 새총만 빼구 쥐어줬는데 나중에는 무기 업그레이드는 크게 효율적인지 잘 모르겠니요.걍 적당히 한 3 정도 되게 업글하고 4부터는 돈이 많이 드니까 차라리 밑에다가 지뢰밭을 잔뜩 까는게 나을듯해요. 후반에는 거의 지뢰에 돈을 더 쓴듯
  12. wingal
    2012.06.11 03:02 [Edit/Del] [Reply]
    하드 난이도에서 첫번째 보스가 나올 때까지는 magic wand 하나로 버틸 수 있습니다. 이동 1 범위 1 연사 2 피해량 2 특수 1 까지 업글하고 보스 나올때 시작부터 공격할 수 있도록 바짝 위로 붙여 놓으면 됩니다. 새총을 굳이 뽑지 않아도 됩니다.
  13. loser
    2012.06.11 17:30 [Edit/Del] [Reply]
    샷건도 사거리업그레이드를 하나도 하지 않으면 화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대신 스피드를 많이 올려야되요
  14. 우왕
    2012.06.11 17:37 [Edit/Del] [Reply]
    하드기준으로..
    제일 처음에 돈 털어서 친구 한명 세우고 별지팡이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이동속도 버리고 범위 조금 늘리고 공속 공격력 특수효과 조금 찍어줍니다.
    설정은 가까운 적 공격으로 합니다.
    그러면 튕기고 난 공은 범위 상관없이 끝까지 따라가서 남은 적들을 따라갑니다. 초반에 주황 우르르 나올때나 그럴때도 유용합니다. 새총맨 서넛 보다 나아요.

    첫 보스 나오기 전까지 도끼맨 하나 만들만큼은 돈을 남깁니다. 도끼 하나 만들면 첫보스 무난히 클리어.
    전 노멀 깰때는 종류별로 다 넣었고 하드 깰때는 얼음 둘에 이속이랑 특수능력좀 주고 얼지않은 적 공격으로 설정.
    나머지는 도끼맨으로 했습니다. 근데 초반만 넘기면 나머지는 어떻게 하든 얼추 다 됨. --
  15. ㅇㅇ
    2012.06.22 16:25 [Edit/Del] [Reply]
    맨마지막에는 보스나오는곳에 1번지뢰 옆에 깔고 가운데에 얼음 깔고 2칸마다 포이즌 하면 이김 ㅇㅇ
    매직봉4 도끼8 기준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