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간하면 국민들이 어떻게 사는지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 같은 높으신 분들이 4대 중독을 막아야만 한다고 나서신 걸 보면 중독 문제는 정말 심각한 모양이다.

진짜로 중독이 되는지, 중독이 되면 얼마나 큰 문제가 생기는지, 개인의 선택과 여가를 즐길 권리에 국가가 이런 식으로 끼어드는 게 맞는지 등등 꼬리를 무는 의문이 생기긴 하지만 높으신 분들이 하는 일에 잘못이 있을리 없지 않은가.

여기 약이라는 중독물에 빠져 곤란함을 겪고 있는 토끼 친구가 나오는 게임 중독물인 Acid Bunny 2를 봐도 그렇다.

전작 Acid Bunny의 오프닝에선 불우한 어린 시절과 잘못된 성장 환경이 약이라는 도피처로 토끼 친구를 몰아넣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럴리가 없다.

높으신 분들이 핵심적으로 지적한 문제가 중독 자체이니 약과 게임 같은 것들이 진짜 문제인 것이다. (그러니까 학업과 일에 시간을 뺏기고 달리 즐길 거리가 없어 게임을 하게 되는 환경이 문제가 아니냐는 식의 변명을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자신을 잘못을 깨달은 토끼 친구는 뒤늦게 실과 바늘을 찾아 돌아다니며 고생을 한다. 이렇게 일이 벌어지고 나서 뒷수습을 하려면 해결이 어려운 법이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을 해야 하는 것이다.

만든 사람이 잘못을 저질렀으니 국가가 중독 예방에 나서면서도 정부의 예산 대신 중독물 제조 업체의 매출로 비용을 충당해야 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이런 일에 아까운 세금을 써서야 말이 되겠는가.

Acid Bunny 2

정치는 얼핏 나의 삶과 관련이 없어 보이기도 하고, 지켜보면 피곤해서 저절로 관심을 끊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번 일로 잘 알게 되지 않았나. 정치는 우리가 즐기는 일에, 우리의 삶에 이렇게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여러분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정치인들을 투표를 통해 잘 선택해야 한다. 투표를 잘 해둔 덕에 우리의 삶이 중독으로부터 멀어지고 윤택해지는 광경을 목격하고 있지 않나.

약이라는 중독물에 관한 게임 중독물인 Acid Bunny 2를 플레이 해보며 오늘의 교훈에 대해 생각해보면 독으로 독을 치료한다는 이이제이의 교훈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초코2080
  1. fff
    2013.11.07 12:09 [Edit/Del] [Reply]
    이런 현상을 여기까지 오게 한것도 게임 업체도 한몫 했지요.
    대형 게임업체는 걍 해외로 튀면 된다고 생각하고 유저들이 난리쳐도 뭐 자기네들은 강건너 불구경이랄까... 후
  2. kws03378
    2013.11.07 12:59 [Edit/Del] [Reply]
    신세대 트렌드에 발 맞추지는 못할망정 법으로 규제해서 쪽쪽 빨아먹으려고 하는 판이니...
    이제 우리에게 여가생활이란 눈을 어디다 둬야할지 모르는 뮤직비디오랑 전문배우,성우 잡아먹는 영화밖에 없는건가;;
  3. de.eb
    2013.11.07 17:19 [Edit/Del] [Reply]
    라이엇대표 데려다놓고 청문회하는 것 보니 정말 가관이더군요
    PPT 만든 것 하며.. 문화에 대한 저따위 인식 수준으로 네가 중독을 논해? 라는 생각이 절로 듭디다
  4. asdf
    2013.11.07 18:12 [Edit/Del] [Reply]
    여성부는 지금까지 뭘 한 걸까요?
  5. ㅁㄴㅇㄹ
    2013.11.07 19:34 [Edit/Del] [Reply]
    여러분이 비판을 하니 저는 게임평을 하겠습니다.
    조작감이나 판정이 약간 이상한걸 빼면 괜찮네요.
  6. 2013.11.07 21:35 [Edit/Del] [Reply]
    저 고등학교게임제작과 진학하는중학생인데 4대악에게임들어가면
    저 마약만드는걸 학교에서배우는거?
    • 22
      2013.11.24 14:44 [Edit/Del]
      게임쪽으로대학진학희망하는고딩인데 제 꿈이 마약제조기였더니 좀 충격
  7. ㅎㅎ
    2013.11.08 04:55 [Edit/Del] [Reply]
    전 그러면 지금 마약을 만들고 있네요. 위의 라이엇대표 청문회는 정말 가관... 게임 팬아트를 무단으로 긁어와 서명과 날짜도지우면서 선정성 논란........ 차라리 공식일러스트 였으면 어이라도 없지 않았을텐데.... 전 아무리 좋게 생각할려해도 게임회사의 돈을 구실있게 뜯어먹는걸로밖에 안보이네요. 콘텐츠 산업중에 가장 높은비율의 매출을 차지하니....
  8. 이은성
    2013.11.08 19:06 [Edit/Del] [Reply]
    공감가는 글입니다. 항상 좋은 게임 소개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9. zmzmzm
    2013.11.09 19:17 [Edit/Del] [Reply]
    그럼 스팀은 마약 대형 판매싸이튼가
    막장이되가는거 같네요
  10. 잉여로움
    2013.11.10 10:09 [Edit/Del] [Reply]
    사실 라항(게임 포함한 콘텐츠)도 문제가 많지만 가항의 알코올도 문제가 많죠. 주세법이랑 비교해 보면 알겟지만 단순히 알코올이라고만 적혀있는데, 이대로면 실험실에서 알코올 램프 죄다 마약으로 수거할 기세임.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