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많은 게임을 소개하면서 아쉽게 생각했던 점 중 하나는 국내 개발 게임을 소개할 일이 적었다는 점이다. 오늘 그런 아쉬움을 달래게 될 게임을 하나를 반가운 마음으로 소개하려고 한다.
ChefDay는 국내 인디 개발팀이 제작한 레스토랑 경영 게임이다.
마우스를 여기저기 클릭하며 손님을 만족시키는 식당 경영 계열의 게임이 연상되는데 ChefDay의 사장님은 본업인 요리에 좀 더 집중하기로 하신 모양이다.
일정 시간마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얻고, 클릭을 통해 수확-요리준비-요리 완성 단계를 거치면 음식은 자동으로 손님 상에 올라간다.
성공적인 레스토랑 경영을 위해선 사장님을 얼마나 쉴 틈 없게 만드는 가도 중요하지만, 가게가 확장되면 동선을 고려할 필요도 생긴다.
팀 제작으로 첫 출시한 플래시 게임이라고 하니 블로그, 페이스북을 방문해보시고 다음 게임 개발을 응원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선리플 후 게임 감사합니다 ^^
하면할수록 뇌셰포가파괴당하는느낌?
초반에는 잉여 접시 안 생기도록 관리해야 하나 싶었는데, 그렇게 힘들여 얻는 잉여 자본이 또 쓸데가 없고
진행하면 할수록 가게가 확장되어 가는데, 뿌듯하다기 보다 그냥 관리해야할 골칫거리가 더 늘어났구나라는 생각뿐, 나중에 가게 열자마자 들어오는 손님 둘이 으깬 감자와 감자튀김 혹은 밀크쉐이크와 버섯수프 주문하면 필연적으로 손님 하나는 손 빨다가 집 가야함
최적 동선을 연구하는 재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뇌세포가 파괴당하는 느낌이라는 윗분 댓글에 공감
1층까지만 할만 하고, 그 이후로는 그냥 노잼. 사실 1층도 게임에 대한 적응을 했기에 그렇게 느끼는 거지, 만약 다시 하라고 한다면 절대로 안할 듯.
어떻게 하는 줄 모르겠음. 튜토리얼 같은게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땡! 시작! 하고 감자캐고 음식만들고 클릭질하다가 포기
이 게임은 재고를 최소화하면서 재고가 모두 준비를 갖추는 것이 이 게임의 공략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방법으로 나가면 밀리는거 없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대충 2층까지 해봤는데, 재고를 줄이면서 이익을 뽑는게 주된 일이긴한것 같은데요.
하지만 기계를 돈이 될때 안사도 돈이 마이너스로 되면서 사집니다..
딱히 목표가 느껴지는 게임은 아닌거 같네요.
이런 류의 게임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이건 페펙트를 노리기 보다 돈관리에 신경쓰면서 천천히 라잍!을 늘려가면 되는 것 같아서
오히려 느긋하게 할 수 도 있는 것 같네요.
오전에는 별 수 없이 몇 손님을 포기하고
점심을 준비하고 저녁은 퍼펙을 노리면서 하면 어느새 클리어가...
근데 남는 음식이랑 재료가 아까워요. ㅠㅠ 흙 게임의 포인트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이자 인가?
참 한국게임이라 더 많은 재미난 겜이 나오면 좋겠어요. 이런 스타일의 한식집이라던가 분식집이라던가.. 그럼 대충 재료가 뭐가 뭐가 인지 직감으로 올듯. 여튼 게임 개발자분들 응원합니다.
시설을 열고 재료와 요리의 재고를 준비하는 경영 부문은 재미가 있으나
서빙과 생산을 간략화 시킨 만큼, 순서대로 차트를 짜내는 재미 말고는 유저가 능동적으로 대할 부문이 부족한게 아쉽네요
처음 볼 때의 인상이 좋았던만큼 아쉬움이 살짝 더 남는것 같습니다
단순해서 쉽고 중독성도 있긴 한데, 후반부가 좀 짜증납니다. 아침 점심 손님은 준비할 새도 없이 그냥 홱홱 가버리니. 업그레이드로 쉐프 이동속도 증가나 요리시간 단축, 보조요리사 추가 이런 거 있었으면 좋을 것 같은데...
[spoiler]게다가 미슐랭 3개 받는거나 그냥 하는거나 모자 바뀌는 것 외엔 엔딩엔 전혀 차이가... [/spoiler]
왜 이런게임을 멍하니 1시간붙잡고 한거지..
적자가 나도 게임오버같은것도 없고
돈많이 벌어도 기계값 재료값으로 다나가고..
요리사가 너무 느려~~ ㅡㅡ 고용 못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