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G

세상을 구할 1등신 용사 - Chibi Knight

멀고 먼 어느 세계가 또 사악한 무리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 세상에 악은 끝도 없이 등장하는구나. 이 동네의 평화를 가져올 용사는 2등신... 음 머리 밖에 없으니까 1등신 작은 용사이다.

Chibi Knight는 왕국을 위협하는 세 마리의 거대 몬스터를 쳐부수고, 세상을 구원할 용사가 등장하는 액션 RPG 게임이다. 악의 세력과 맞서기에는 팔 다리도 짧고 귀엽게 생겨서 힘도 못 쓸 것 같지만.

조작도 생긴 걸 닮아서 간단하다. 방향키로 이동하고, A로 공격한다. 전투화면에서 S를 누르면 어떤 마법을 쓸 지 결정할 수 있는데 스토리를 진행하며 만나는 마법사나 노인 같은 캐릭터들에게 하나씩 배우게 된다.

레벨업은 경험치가 쌓이면 자동으로 레벨업 화면이 등장하고 공격, 방어, 마법 중 하나를 선택해 축적한 경험치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한 단계씩 올라갈 수록 요구하는 경험치가 많아진다. 다른 능력을 업하지 않고 이전에 레벨업 했던 능력의 다음 단계를 올리고 싶다면,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한 번 넘겼다가 필요한 경험치가 쌓이면 그때가서 그 능력을 선택하면 된다.

마법은 마법 공격이 강해지는 것이 아니고 사용되는 마나가 줄어드는 식이니까 다른 능력을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지도가 작아서 헤맬 일은 별로 없다. 다만 막힌 지형 때문에 다른 장소로 이동하지 못 한다면, 보스를 잡고 아이템을 얻거나 NPC들과 접촉해 아이템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