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게임을 올린 지도 꽤 지났다는 걸 깨닫고 균형감있게 선정한 오늘의 게임 Them Coconuts는 스타일 쪽의 장점 때문에 선택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종이를 잘라 만든 것 같은 모습의 배경이나 적들도 보기 좋고, 배경음악도 (지나치게 반복해서 듣기 전까지는) 듣기 좋다. 피겨스케이팅 같이 규정이 있는 것도 아닌데, 보통 사람 목소리가 들어간 노래를 들을 일이 별로 없어서 신선한 면도 있달까.

노래를 들어보면 적들이 몰려오는 것은 집세를 내지 않아서인 듯 하다. 이 사람들아 보증금에서 까고 내쫓아야지.

Them Coconuts

경찰도 출동하는 걸로 봐선 벌써 보증금이 다 까이고 고소장이 접수된 것 같기도 하다. 전세대란이라 못 나가고 있는 걸까.

딴소리 말고 게임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뎀 코코넛츠의 다른 요소는 보통의 슈팅 디펜스와 같다. 마켓에서 무기를 사고, 성을 업그레이드하고, 공격할 NPC를 구입하기도 한다. 산 무기는 숫자키로 전환할 수 있다.

다른 점이라면 웨이브와 웨이브 사이의 휴식 시간이 없다는 점과 King Meter라는 것이 있다는 것 정도이다. 성의 HP바 옆에 파란색으로 차오르는 부분인데 꽉 차면 왕이 배경에서 달리기 시작하고 이 때 공격력이 두 배가 된다.

끝도 없이 밀려오는 적을 언제까지 막을 수 있을까. 시작할 때는 쉬워보였지만 약간의 문제가 있다. 무기가 비싸질수록 제 값을 못 한다는 점이다. 어쩜 이렇게 비싸기만 비싸고 화력은 약한지; 후반을 버티는 건 돈을 어디에 어떻게 쓰느냐하는 문제에 달렸다고 할 수 있다. 제 값 못 하는 무기 중 어떤 걸 얼마나 써서 막느냐에 따라 최고 점수가 달라진다.

노래가 마음에 들었다면 이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한다. 털 달린 친구들의 등장에 놀라지 마시길.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2010.02.05 22:30 신고 [Edit/Del] [Reply]
    와 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 포도맛농약
    2010.02.06 00:02 [Edit/Del] [Reply]
    어엇.. 분류 없음으로 되어있네요.
  3. 포도맛농약
    2010.02.06 02:15 [Edit/Del] [Reply]
    나도 스포일러 숨기기 한번 해봐야지 ㅋㅋㅋ

    무기
    [SPOILER]
    단축키 1~0까지 순서대로 새총, 화살(3발), 석궁, 총, 대포, 기관총, 닭(폭탄인듯), 염소(탱크인듯), 메테오(원폭인듯), 드래곤 순.
    새총 - 약간 빠른 편이나 데미지는 매우 낮으니 4~500원쯤 모이면 바로 화살로 바꾸는게 좋다.
    화살 - 컨트롤이 약간 힘든 편. 연사력 보통, 데미지 낮음. 90발이 많아보이지만 3발씩 나가므로 실제 발사 횟수는 30번이다.
    석궁 - 일반 화살과 달리 한발씩 나가지만 데미지가 높음. 그러나 몹을 잡을 때 종종 HP가 딱 맞게 떨어지질 않는다(직접 해보라-_-;;)
    총 - 평범한 무기이다. 그러나 이것도 석궁처럼 HP를 조금씩 남겨놓는 경우가 많다. 대포와 병행하도록 하자.
    대포 - 상당히 강력하다. 제비나 민간인(..), 토끼 등은 한방에 처리 가능하다. 그러나 속도가 매우 느려 다른 무기와 섞어 쓰는게 좋음.
    기관총 - 난 이걸 사고 땅을 두드리며 후회..를 한 것은 아니지만 뭔가 속은 기분이 들었다. 연사속도가 빠르다는 것만 빼면 일반 총과 똑같고(심지어 총알 한발의 데미지마저도 같다), 대포보다 크게 좋은 것 같지 않기 때문. 그러나 적절한 활용법이 있다.(아래 참조)
    닭 - 설마 닭만을 주무기로 쓰는 사람은 없겠지.. 닭을 발사하면 포물선을 그리며 땅/적군에 부딪히면 터지는데(잔인..) 물론 내장은 보이지 않고 깃털이 날린다. 터진 장소에 있던 적들에게 상당한 데미지를 주며, 직접 닭을 맞은 적은 데미지를 더 받는다.
    염소 - 염소를 발사하면 임의의 라인에 떨어져서 뒤쪽에 있는 적을 모두 쓸어버린다(토끼, 새, 기병 등 제외). 적들에게 약간의 데미지를 주며, 뒤로 밀려난 적은 끝까지 밀려나면 다시 전진하게 된다.
    메테오 - 클릭을 하면 하늘에서 운석 한개(!)가 수직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렇다고 그 크기가 화면 반정도 되냐하면 그것도 아니고 그냥 게임 맨 처음에 나오는 일반인 2명정도의 크기다. 메테오라는 이름을 보고 속지 말자. 물론 데미지는 최강. 한곳에 뭉쳐있는 적을 없애기에 좋다.
    드래곤 - 하늘에서 드래곤 한마리가 일직선으로 쭉 날아가며 불을 뿜어서 거의 모든 적을 태워버린다. 그러나 경찰/경찰차, 블랙나이트, 아아아아악ㄱㄱ(Aaaaarrrrrrgggh)등 체력이 많은 적은 한번에 죽일 수 없다. 그러나 드래곤이 꼭 필요할 때 쯤이면 당신은 이미 이 게임에 슬슬 질려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적절한 무기 사용법'은 이것이다. 특히 경찰차처럼 체력이 많은 상대에게 효율적인데 바로 무기 여러가지를 사놓고, 마우스 왼쪽 버튼은 누른 채로 단축키만을 쓰는 것. 예를 들어, 화살 180개, 석궁 240개, 총알 200개, 대포알 100개를 한번에 산 후 2, 3, 4, 5를 연타하면 된다. 그러면 쿨타임이 0이나 마찬가지가 되어 빠르게 적을 사살할 수 있다. 본인은 후반부(40레벨쯤)에 가서 기관총을 대포와 함께 사용했다. 이쯤이면 게임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끝판이 있는지 잘 모르겠으니 그 뒤는 알아서... 어치브먼트 내용으로 봐서는 아아아아악ㄱㄱ(Aaaaarrrrrrgggh)이 가장 강한 몬스터일 것으로 추정된다.
    [/SPOILER]
  4. kuku
    2010.06.14 02:55 [Edit/Del] [Reply]
    흐허~~ 지겨워서 못하겠다.
    3,5,8 연타만해도 절대 죽지를 않네용.;;;;
    소가 다 뒤로 밀어두면 그냥 알아서 다 죽임;;
    넘 지겨움.

    30판에 무기다 3000개씩 사고,,넘 지겨워서 35가 막판이겟지햇는데...
    36판또 나와;;
    36판에 10초만 나둿는데 체력 1000이 후덕덕 털리네..

    3.5.8만 잘클릭하면 절대 안죽음..
  5. treekdh
    2011.12.27 01:41 [Edit/Del] [Reply]
    40판 넘어서 고비입니다. 40판 넘지 않고 힘들다는 분들 분발하세요 ㅋㅋㅋㅋ
  6. 베르
    2012.10.16 20:39 [Edit/Del] [Reply]

    We are the peasants in the field
    We eat grass and mud and blood
    We have come to fight your castle made of wood

    우리는 벌판에 사는 시골뜨기들이라네
    우리는 풀과 진흙과 피를 먹으며 산다
    우리는 나무로 만든 네놈의 성을 점령하러 왔다


    I am the brown old man
    My clothes are made of wood
    I'm not a very good neighbour
    I forgot to pay the rent

    나는 거무스름한 노인이라네
    나무 껍질로 만든 옷을 입고 살지
    별로 좋은 이웃은 아니야
    소작료 내는걸 까먹거든


    They want to walk against my pretty castle wall
    I throw my goats at them in self defence

    녀석들이 내 멋진 성에 쳐들어오려 하길래
    호신용으로 염소들을 집어던져줬지


    Oh I wish that the king could come and save me
    I hope that he´s not tied up

    아 임금님이 오셔서 날 구해주시면 얼마나 좋을까
    어디 묶여계시지만 않으면 좋을련만


    I am the king and I have a horse
    I also have a car that I cannot drive
    My sword is sharp but I cannot shave
    I have no foam, only mud

    나는 왕이다 말도 가지고있지
    차도 있지만 운전을 할 줄 몰라
    내 칼은 날카롭지만 면도는 안돼
    면도크림 대신 가진건 진흙 뿐이라서
  7. Card
    2015.02.04 15:46 [Edit/Del] [Reply]
    후반에 5번,8번.0번으로 하니 40판에는 너무 많이 나와서 너무 후달리네요. 8번으로 시간 지연하려고 해도 틈이 없네. 31만점 죽었네요.
  8. Card
    2015.02.05 15:43 [Edit/Del] [Reply]
    오늘은 39만점 찍었네요. 거의 35판부터 5번 대포랑 8번 염소 광클만 해도 밀리지는 않네요, 45판 정도부터 갑자기 밀리네요. 돈 12만원 모아놨던 거로 0번 용불꽃? 해도 계속 나와가지고 방법이 없네요. 87만점 찍은 사람은 대단한 듯.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