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가진 기계 이야기에는 낭만적인 구석이 있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로는 피노키오가 있겠고, 남다른 감동을 줬던 영화로는 스필버그 감독의 A.I.가 있다. 뭔가 애잔하고 뾰롱뾰롱한 그런 느낌이 잘 살아있는 게임이 나왔다.

Robot Unicorn Attack은 은빛의 기계 유니콘이 소원을 이루기 위해 어딘가로 달려간다는 설정을 가진 게임이다. 은빛, 무지개, 뛰어오르는 돌고래, 별 등 낭만적인 설정을 돋보이는 장식도 눈에 띈다. 소재도 그렇지만 달리는 말이 가진 우아함도 잘 표현되어있다.

이 모든 걸 잘 살리도록 음악도 잘 선정했다. 한 이용자가 유니콘이 아무리 부숴져도 이 음악을 듣고 있으면 화가 나지 않는다고 평을 했을 정도 ㅎㅎ

Robot Unicorn Attack

로봇 유니콘 어택 게임 자체는 소원을 이뤄줄 생각은 없어보이는 단순 중독 게임이다. Z와 X 두 키로 유니콘을 제어하며 계속해서 달려야 한다. 소원을 둘째치고 난이도 때문에 살려놓고 있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조작은 점프와 대쉬 뿐이지만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점프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멀리 뛰고, 더블 점프도 가능하다. 점프 중간에 대쉬로 점프를 캔슬할 수도 있고, 대쉬 이후에 한 번의 점프를 더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점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 중독적인 게임이지만 조작과 타이밍을 익히면서 반복적으로 해도 쉽게 질리지가 않는다. 한 번 클릭하면 빠져서 못 나오는 분들이 꽤 생길 것 같다.

분노를 잠재우는 효과가 있는 노래 Erasure의 Always 라이브 버전도 같이 첨부해본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허허..
    2010.02.07 21:46 [Edit/Del] [Reply]
    정말이지 음악이 없었으면 꽤나 화나는 게임이 될뻔했군요. 어쩐지 아래 위 앞에서 장애물이 갑자기 덮쳐오는 느낌이 들어서...
    게다가 별모양 장애물을 대쉬로 뚫고 갈 수 있다는 걸 몰라서 더 고생했네요 진짜 음악만 아니었으면.......!
    • 허허..
      2010.02.07 22:02 [Edit/Del]
      한가지 팁이라면 점프 + 대쉬 + 점프 + 대쉬 + 점프 + 대쉬로 연속점프가 가능한데... 한 4번쯤 점프하면 더이상 안되고 떨어지더군요 길게 누른 점프면 몇번 더할 수 있습니다
    • 2010.02.07 22:29 신고 [Edit/Del]
      속도 빨라지는 거에 적응 못 하면 우왁! 소리 나올 때도 있죠 ㅎㅎ
      공중에 떠있는 유니콘 모양을 노려서 점프하시는 게 좋아요. 그걸로 득점하면 정확한 장소에 떨어지게 되어있거든요.
  2. 공산명월
    2010.08.02 17:58 [Edit/Del] [Reply]
    예측불허네요 ㅋㅋ; 은근히 열이..
  3. 에렝아이
    2010.09.13 08:12 [Edit/Del] [Reply]
    Erasure좋아해서 유투브 자주 찾는데 어느 순간 이노래 댓글이 로봇 유니콘 어택으로 점철되서
    도대체 뭔가...찾다가 들르게 되었습니다...해보니...겜에는 소질이 없네요.
    링크 걸어둬도 될까요?
  4. 동해
    2014.04.06 13:29 [Edit/Del] [Reply]
    저랑 반대이신 분이 있으셨네요.
    로봇 유니콘 어택 검색하다가 올웨이즈가 나와서 뮤비를 봤더니
    헐... 십오년전부터 찾던 애가 딱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