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 타워 디펜스라는 이름을 들으면 어떤 모습이 상상되시는지? 저그의 유닛들이 밀려오고 마린, 파벳이 길목을 지키면서 벙커라도 방어할 것 같지 않으신지. 진짜로 스타크래프트 디펜스가 있긴 하지만 그걸 줄여서 부르는 건 아니다. 애니메이션계 부자서열 1, 2위를 다투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건물을 방어하는 게임이라서 스타크 타워 디펜스이다.

Stark Tower Defense는 마블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해 현재 방영중인 The Super Hero Squad Show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다.

게임에도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악당 닥터 둠 일당과 수퍼 히어로 중에서 미스 마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싸이클롭스, 토르가 등장한다.

오른쪽에 보이는 빨간 모양이 과자사람이 아니라 스타크 타워다. 구글 어스로 찾아보면 어느 악당이라도 당장 찾을 수 있을 것처럼 생긴 이 건물로 적들이 들어오지 못 하게 막는 것이 목표이다.

다른 디펜스 게임과 마찬가지로 방어할 영웅들 위로 커서를 올려두면 공격력, 공격속도, 공격 범위를 알 수 있다. 세워둔 영웅을 클릭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공통적인 부분이다.

공격 방향이 다양하고 자원은 한정되어 있으니까 배치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Send Next Wave를 눌러 적들을 미리 소환할 수도 있다.

수퍼 히어로물을 좋아하신다면 여러 캐릭터가 등장한하다는 사실만으로 즐겁게 할 수 있고, 극복하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타워 디펜스 게임에 질렸다면 적절한 난이도가 만족스러울 게임이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플래시게임홀릭
    2010.02.17 04:03 [Edit/Del] [Reply]
    일단 난이도는 다른 디펜스보다 쉽고... 마지막 스테이지인 30번째 스테이지는 기다리고 기다려도 안끝나길래 꺼버렸네요 -0-;;
    • 2010.02.17 11:48 신고 [Edit/Del]
      제 기억에는 다른 단계보다 특별히 길지는 않았던 것 같았어요. 끝나면 영상 나오고 그래요. Epic 난이도 정도로 하면 다른 디펜스 게임이랑 비슷해지는 것 같아요.
  2. 몬드
    2011.03.17 14:08 [Edit/Del] [Reply]
    처음에 적응을 못해서 에픽모드에서 많이 죽었네요 ㅠ
    메달 획득을 위해서 노말도 함 해봐야겠어요 +_+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