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레이싱

[스포츠?] 단순해도 재밌는 멀리뛰기 게임 - Shopping Cart Hero


상당 경우 그래픽 = 게임성이라고 봐도 무리가 없다. 정성을 들여 만들지 않으면 어딘가 이상하고 재미없기 마련이니까. 그렇지만 그래픽이 좋지 않은 게임이 모두 재미가 없는 것도 아니다. 막 만든 것 같고 단순하게 생겼지만 반복해서 하게 되는 멀리뛰기 게임 쇼핑카트 히어로도 그런 게임이다.

막되먹은 생김새

게임의 목표는 쇼핑카트를 타고 최대한 멀리 나는 것.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랄까.


게임 방법도 단순해서 앞으로 달리고 타이밍 맞춰서 위로 두 번만 눌러주면 된다.

백플립은 뒤로, 프론트플립은 앞으로 돌면 되고,
1000원 주고 구입할 수 있는 슈퍼맨 묘기는 위 → 왼쪽 → 아래하고 누르고 있기
2000원짜리 핸드스탠드는 위 → 위 → 아래하고 누르고 있으면 된다.

소녀~ 소녀!

재밌는 점은 이 세계에도 열혈팬이 있다는 것.
쇼핑카트를 타겠다고 자청하는 그루피들을 태울 수도 있다.
스타일 가산점이 증가한다;;;;

콩그리게이트에서는 특정 게임에서 목표를 달성하면 배지를 주는데 이 게임은 거리 600 이상, 묘기 점수 1800 이상이 목표이다. 가입되어있지 않더라도 그 정도를 득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보는 게 재밌을 것이다.

먼 거리를 가는 팁은 로켓을 이용해서 땅에서 돌진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 정도로 살짝 알려드리겠다.
묘기는 슈퍼맨, 핸드스탠드를 한 상태로 한 바퀴를 돌 경우 ×2의 점수를 얻게 되는데 그 방법을 사용하거나, 기술을 반복해서 탔다 내렸다 하는 방법이 있다.


이 기록에 도전해보세요 흐흐흥



이 단순하게 생긴 게임이 왜 높은 평점을 받으면서 아직도 매일 같이 플레이 될까.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

※ 좀 더 다양해지고 변화된 쇼핑 카트 히어로 2에 관한 글은 여기에서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