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혹한 직업의 세계 - Firing Day

2010.03.10 20:47 / Category - 퍼즐

컨베이어 벨트 위로 물건들이 올라온다. 날카롭게 번득이는 눈빛. 흠이 있는 물건은 완제품 속에 섞여 눈에 띄지 않는다. 불량률 100%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잠시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노려봐야 한다. 일상의 달인으로 TV에 나와도 될 정도의 완벽함.

모든 불량품을 치워내고 드디어 찾아온 교대 시간. 그런데 뭐라고? 나를 자른다고?

Firing Day

Firing Day는 온통 비슷게 생긴 물건들 사이에서 다른 모양을 찾아 내는 게임이지만 실제로는 가혹한 직업 세계에 대한 우화처럼 보일 지경이다.

일을 못 하면 당연히 능력이 없어서 잘리고, 일을 잘해도 이런 저런 이유로 계속 해서 잘리게 된다. 이게 무슨 일이야.

처음에는 계란 감별, 곧 다른 일을 구한 게 음료수 공장 다음은 햄버거 ... 어쩜 가는 곳마다 일이 그렇게 돌아가는지.

점점 가려낼 물건은 복잡해진다. 제대로 구분하기 어렵다면 A와 D 혹은 좌우 방향키로 속도를 조절해 가며 일을 할 수 있다.

세상은 가혹하게만 그를 몰아세울지. 그는 안정된 직업을 구할 수 있을지. 힘든 세상이지만 여러분의 힘을 보태주시길.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포도맛농약
    2010.03.10 21:43 [Edit/Del] [Reply]
    -----------------------스포일러 가리개용 잡소리입니다 신경쓰지 마시길 ㅋㅋㅋ
    [spoiler] 음.. 결국은 햄버거가게에서 고용되는군요! 아.. 꽤나 어려웠습니다.[/spoiler]
  2. 2010.03.10 22:06 신고 [Edit/Del] [Reply]
    먹고는 살겠는데 ... 먹기만해서 ㅎㅎ
  3. 2010.03.11 10:10 [Edit/Del] [Reply]
    오오 이것은 컨베이어 노동자의 힘겨운 사투와 같은 주옥같은 작품이군요.

    최근 병아리 공장에서 이슈가 된 바 있어서 조금 민감한 게임일지도 모르겠네요 ^-^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