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적을 방어하기 위해 성을 쌓고, 기사들은 무기로 검을 들고, 화폐는 금이며, 인간을 위협하던 오크가 우글거리던 시대는 잠시도 싸움이 끊이질 않았던 시기이다. 여기 증거로 치열한 다툼의 배경이 되는 또 다른 성을 보여드리겠다. 사람 사는 모습이 다 그렇지 적당히 싸울 때도 있고 평화롭게 지낼 때도 있고 그러는 거지 매일 싸우고만 살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가지 사실을 머릿속에 떠올려 보시길 바란다. 성이 전투의 배경으로 등장하지 않는 때가 있었던가?

Knight Elite의 성도 다른 수 많은 성이 그러하듯 격전이 벌어지는 장소이다. 우리의 용맹한 주인공은 설탕에 모여드는 개미떼처럼 공격해오는 오크들을 혼자서 막아내야 한다. 그래서 그를 ‘엘리트’라고 부르는 것이겠지.

Knight Elite

적들은 공격하면 무너지는 성벽 여섯 부분으로 밀려들어온다. 성의 방어자는 WASD나 방향키로 움직이며 마우스를 클릭해 공격한다. 성벽이 무너졌다면 F를 눌러 수리, 병사를 고용했다면 G를 눌러 정렬할 수 있다. 전투가 끝날 때나 혹은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에서는 무기나 방어구를 구입하거나 성과 관련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된다.

나이트 엘리트가 적을 하나씩 쓰러뜨리면서 얻는 경험치로는 주인공의 능력을 강화하는 레벨 업을 할 수 있고, 적이 쓰러지면서 내뱉은 금화나 각 전투가 끝날 때마다 얻는 자원으로는 성에 관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각각 무슨 내용이 있는지 적어두었으니 게임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Level Up
경험치가 차오르고 레벨이 오르면 네 가지 분류의 기술들을 강화할 수 있다고 창이 뜬다.

  • Weapon Skills: 무기의 종류별로 나눠져있고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무기의 공격력이 높아진다. 업그레이드를 누르는 것과 상관 없이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력 자체가 강해지기 때문에 사용하는 계열 하나만 찍는 것이 좋다. 참고로 최종적으로 가장 좋은 무기는 Sword 계열에서 나온다.
  • Defensive Skills: 방어에 관련된 기술들이다. 내용은 순서대로 HP 최대치 증가, 갑옷을 입었을 때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정도가 줄어듬, 방패를 썼을 때 방어력이 증가, 갑옷을 썼을 때 방어력이 증가한다는 것.
  • Combat Manoeuvres: 개인적으로는 주로 선택한 부분. 위에서부터 크리티컬 확률 증가, 이동 속도 증가, 검 등을 사용했을 때 한 번 휘두르는 것으로 여럿을 공격하는 업그레이드.
  • Training Skills: 병사를 고용하는 것과 관련된 업그레이드. 내용은 순서대로 고용 가격 감소, 유닛의 공격력 증가, 유닛의 체력 증가, 이동 속도 증가

Build
상점에서 원하는 물건을 사거나, 공격을 도와줄 병사를 고용하거나, 성의 방어와 관련된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나오는 화면 중에서 Build 메뉴에서 필요한 건물을 하나씩 지어야 한다. 건물은 지어놓고 클릭해 선택하거나 하는 식으로 쓰는 것은 아니고, 테크트리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화살표로 순서가 표시되기도 하고, 필요한 건물을 짓기위해 먼저 지어야 하는 건물명이 빨간 글씨로 나오므로 어렵지 않게 필요한 건물을 알아볼 수 있다.

  • Lumber Mill 계열: 럼버 밀 세로 방향으로 두 줄은 성벽과 자원 관련된 업그레이드이다. 좌측의 Braced Wood Walls – Masonry Walls – Stone Castle Walls 순서대로는 업그레이드 할수록 성벽이 강력해져 더 오래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
    세로 두번째 줄은 자원과 관계가 있다. 내용은 각각 다음과 같다.
    Stone Works: Masonry Walls를 지을 수 있게 한다
    Gold Mine: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얻는 자원이 두배가 된다.
    Crystal Mine: 라운드가 끝나고 얻는 골드의 10%만큼 크리스탈을 얻는다.
  • Barracks 계열: 배럭스 라인은 Train 메뉴에서 전투를 도와주는 병사들을 고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업그레이드이다. 순서대로 괄호 안의 유닛을 뽑을 수 있다. Barracks (풋맨) – Archery Range (궁수) – Knight Academy (나이트) – Advanced Combat Facility (분쇄기)
  • Blacksmith 계열: 상점에서 더 좋은 무기를 살 수 있게 하거나, 성벽에 부가 기능을 붙이는데 쓰인다.
    Blacksmith: 상점에서 살 수 있는 무기가 늘어난다.
    Armoury: 방패와 갑옷, 망치, 롱소드를 살 수 있다.
    Engineering Workshop: 성벽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한다.
    Spiked Barricades: 성벽에 스파이크를 박아 접근하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유닛 뽑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된다.
    Moat: 성벽 주위로 해자를 건설해 접근하는 적의 속도를 늦춘다.
  • Apothecary 계열: 상점에서 포션을 살 수 있게 해주는 업그레이드인데 사실상은 최종 단계 무기를 사기 위해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쪽들.
    Apothecary: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Fury Potiion을 상점에서 살 수 있다.
    Alchemist Lab: Healing Potion과 지도를 볼 수 있는 Orb of Seeing을 살 수 있다.
    Wizard Tower: Stone Skin Potion을 살 수 있고, 마법사를 뽑을 수 있게 된다. 강력한 무기들을 살 수 있게 된다.

Buy
이 메뉴에서 무기, 갑옷, 방패를 구입한다. 적이 오는 방향을 지도를 볼 수 있는 Orb of Seeing과 포션 등도 판다.

Train
여기에서는 Build에서 올린 건물에 따라 공격용 유닛을 뽑을 수 있다. 직접 움직일 수 없고, 인공지능도 나쁘고, 쉽게 죽는 등 단점이 무궁무진하므로 거의 쓸모 없다. 특히 풋맨부터 나이트까지는 돈만 아까운 잉여 유닛. 분쇄기(Shredder) 정도가 쓸만하다.

Posted by 초코2080
  1. Jugis
    2010.04.01 23:00 [Edit/Del] [Reply]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상당히 쉽네요... 근데 적이 죽으면 생기는 시체가 적이 더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어서 난감하네요;

    하다가 중간에 렉+시체 겹치기로 4십 몇판까지 갔다가 죽고나서 뗴려쳤습니다 -_-;;
  2. 프톨시
    2010.04.02 00:03 [Edit/Del] [Reply]
    정말 흥미진진한 게임이네요ㅋ 시간가는줄 모르고 했습니다ㅋㅋ
  3. Yan
    2010.04.02 18:06 [Edit/Del] [Reply]
    아 풋맨 쓰레기네요.
  4. 에휴
    2010.04.03 00:12 [Edit/Del] [Reply]
    노말깨고 엘리트깨는데 두시간반..ㅠ_ㅠ
    근데 엘리트깨고나니 더할게없어서 아쉬운....
  5. 피쉬
    2010.04.03 00:51 [Edit/Del] [Reply]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게임의 만듦새보다 현금을 통한 쉬운 게임을 유도함으로 오히려 게임성이 저하된 결과를 불러왔군요
  6. 흠!
    2010.04.03 11:52 [Edit/Del] [Reply]
    그런데; 크리스탈어디다쓰죠?
  7. - -)b
    2010.04.25 10:48 [Edit/Del] [Reply]
    검보다 메이스가 좋네요 ~
  8. 참치
    2010.05.01 15:28 [Edit/Del] [Reply]
    새로시작해도 레벨은 그대로네요 와 대박..
  9. 유달
    2010.06.17 22:50 [Edit/Del] [Reply]
    새로시작햇을때 레벨 그대로인것

    시작할때 바로 뉴게임 누리지말고 왼쪽하단에 리트레인 누르면 다시 스킬 지워지네요 근데 저장된게임도 지워지는듯이요 ㅋ

    이렇게하면 엘리트버전 레벨 1로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ㅋ
  10. 불비불명
    2010.10.10 15:21 [Edit/Del] [Reply]
    처음 했는데 하자마자 끝까지 단번에 깨버렸습니다
    그만큼 쉬운편이고 재밌는것 같네요.
    전 성문 빌드를 탔는데 이게 상당히 좋네요
    그냥 돌아다니면서 성문만 수리하고 사채업자 처럼 돈만 수거하다 보면 턴이 끝나있을때도 있었습니다-_-;
  11. 세이
    2010.10.31 16:58 [Edit/Del] [Reply]
    아 전 처음부터 렉이 너무심해서 조종이 마음데로안되는데요 ;

    제컴사항문제인가요 ? 원래 이런건가여 ??

    먼가 렉감소를 할수있는 방법이있으면 자세히좀 가르쳐주세요.
  12. 세이
    2010.11.03 22:11 [Edit/Del] [Reply]
    화면을 어케 작게하죠 ?? 인터넷창 자체를 작게한다는건가여 ??? 그거라면 해봤는데 별차이가...

    컴터사항문제라고 생각되지 않는게 여기블로그에 있는 플래시게임 전체에서 반정도를

    해보앗는데 다른건 처음부터 그런게 없거든요..

    디펜스류 게임에서 후반부 몹이 왕창 몰릴때만 그렇고

    이게임처럼 처음부터 그런게임이 없어여 .

    이게임은 처음에 로딩때부터 게임회사 로고화면이 뜰때부터 버벅이네여

    새가 움직이는게 느려요.....

    먼가방법이 없을까여 ?? 이런류의 게임을 좋아해서 꼭해보고싶은데...

    렉때문에 조종이 되지 않아서 4턴이상 가질 못하네여..
  13. 아햏햏
    2012.06.16 14:40 [Edit/Del] [Reply]
    올ㅋ 랭킹 16위 했다 ㅋㅋ KJG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