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슈퍼 배관공들은 충분해 - Enough Plumbers

본업으로 이룩한 업적이 거의 알려지지 않은 사나이, 버섯 중독자, 겹치기 출연의 제왕. 그분이 다시 다른 작품에 등장했다.

Enough Plumbers. 더 이상의 배관공은 필요없다는 이야기일까. 사실 정확히 그분은 아니고 너훈아 정도 되는 분이 출현하신다. 그래서 버섯이나 야생화를 먹고 환각에 시달리는 능력 대신 쓰이는 능력은 분신술. 이너프 플럼버즈라는 제목은 그의 분신술을 나타내는 제목이다.

Enough Plumbers

하늘에 떠있는 동전을 수집하면 점수가 올라가는 대신 자신의 몸이 복제된다. 자신과 똑같은 사람이 하나 더 생긴다는 건 나는 누구인가에 관한 철학적인 문제들을 일이킬 소지가 있지만 이분들에게 그런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복사된 사람 중 누구 하나가 적에게 당하거나, 낭떨어지로 떨어지거나, 불에 그을리는 건 아무 상관 없고 그저 그 중 하나가 몸 성히 목적지에 도착하기만 하면 된다.

배관업계에서 이상한 나라로 넘나드는 게 워낙 익숙한 일이다보니 특수능력이 전혀 쓰이지 않는 건 아니다. 특이하게 보이는 먹거리를 섭취하면 하늘을 날거나, 몸이 무거워지거나, 불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고 때때로 그런 능력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깃발이라는 같은 모양의 목적지를 향하는 유명한 그분만큼이나 너훈아 배관공의 모험도 재밌는 일이다. 동전을 먹고 자신을 복사하는 능력을 활용하는 방법을 적절히 찾도록 같이 머리를 굴려보실 분들을 기다린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