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게임의 좋은 점은 보기에 별 것 없어 보여도 컨셉이 그럴 듯하면 먹힌다는 거다. 물론 게이머 입장에서 봤을 때 좋은 점은 아니지만.

King of Bridges도 이게 다냐 싶을 정도로 화면에 나오는 게 거의 없지만 퍼즐 팬이라면 별로 신경쓰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만큼 아이디어가 괜찮은 게임이다.

King of Bridges

내용물은 섬, 섬의 인구수, 다리 세 가지가 끝. 목표는 섬의 인구수와 섬에 놓여진 다리의 숫자를 일치시키는 것이다. 섬 주변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리가 건설되고 섬 한 곳 당 두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규칙 끝.

게임의 아이디어는 제작자가 독창적으로 생각해낸 것은 아니다. 스도쿠 등의 퍼즐을 만드는 일본 회사 니코리에서 1990년에 나온 하시 오 카케로(橋をかけろ)를 따온 것이다. (일본어를 정확하게 읽었는지 일본어 아시는 분은 도움 좀;) 다리 만들기라는 뜻을 가진 하시오카케로는 백지에 숫자가 적힌 동그라미가 여기저기 있다는 것만 빼면 정확하게 같은 규칙을 가진 퍼즐이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섬은 많이 나오고 관계는 좀 더 복잡해진다. 쉽게 해결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머리에 부하가 걸리는 느낌을 받으시는 게 일반적인 반응일 듯하다.

조작은 마우스로만 하고, 아래 움직이는 하얀 화살표를 누르면 레벨을 선택하거나 소리를 끄고 켜는 것들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펼쳐진다.

볼품없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음악과 배경에 대한 불만이 좀 보인다; 고객 불만이 접수되어 배경화면에 변화가 생긴다면 좀 더 마음에 드는 게임이 될 듯.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바나나맛우유
    2010.05.28 17:44 [Edit/Del] [Reply]
    ㅎㅎ 추천할려다 귀찮아서 안한건뎅
    재밌게 할게요
    //+ 하드 눈아프네요 ㅜ
  2. 추릿
    2010.05.28 18:05 [Edit/Del] [Reply]
    오 다리잇기 퍼즐이네요.
    월드 퍼즐 챔피온쉽 단골문제..
  3. Loser
    2010.05.28 19:54 [Edit/Del] [Reply]
    사람수에 다리수가 맞도록 조건을 만족시켰으나 클리어가안되네요.
    제작자가 발견못한 답이 있는건가?

    모든 섬이 하나로 연결되야한다거나
    그런것도 아닌것같고요..
  4. 새홀리기
    2010.05.30 01:36 [Edit/Del] [Reply]
    14단계 맨 윗줄이 다른 섬들과 연결이 안되고 고립된 상태인데 클리어 되네요 . 모든섬이 연결되 있을 필요가 없는 건가 --
  5. 포도맛농약
    2010.05.30 03:41 [Edit/Del] [Reply]
    ┐─;;; 다 깨니까 congratulations! Thank you for playing!이라고 나오고 밑에 COOL이라 써져있고 끝이네요.. 웬지 허무함과 당혹감이 물밀듯이 밀려오는...
    • 2010.05.30 15:41 신고 [Edit/Del]
      요즘 엔딩 이야기가 자주 보이는군요. ㅎㅎ 다리 놓기 전문가가 되면 섬에서 표창장을 주는 이야기라거나 하는 것도 웃기잖아요 ㅎㅎ 플래쉬게임은 엔딩에 대한 기대는 어느 정도 접어두셔야 할 것 같아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