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플로릿 옆에서 - Ka-Bloom

한 송이 플로릿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그렇게 보석을 퍼먹었나보다.
한 송이 플로릿을 피우기 위해 땅 속에서 자리를 잡고 그렇게 팔을 뻗어댔나보다.
그립고 아쉬움에 가슴 조이던 머언 먼 리치 밖에서 이제는 돌아와 거울 앞에선 성게같이 생긴 꽃이여.
노오란 네 꽃잎이 피려고 저리 보석이 널리고 네게는 잠이 무던히도 왔는가 보다.

Ka-Bloom은 귀여운 캐릭터와 화려한 색감의 디자인, 신나는 음악으로 사람을 사로잡는 게임이다.

Ka-Bloom

게임의 주인공 플로릿은 활짝 꽃피기위해 주변에 보이는 모든 것을 먹어치운다. 그 과정에서 여러분의 도움이 조금 필요한데 좀 더 멀리 있는 보석에 손이 닿을 수 있도록 배치를 신경써주고 순서대로 떠먹여주기만 하면 된다.

보석들은 각 색깔별로 맡은 역할이 다르다. 흰색은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가 되며 파란색은 성장 지점까지 플로릿을 키우는 역할, 녹색은 일시적으로 팔이 닿을 수 있는 거리와 원크기를 늘려준다.

튜토리얼부터 차근차근 따라가면서 게임 방법을 배우는 것처럼 플로릿 주위에는 파란 원이 있고 이 원까지 플로릿을 키우면 한 단계가 끝난다. 보석들은 Chains 범위 안에서 각각 세 덩어리씩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Ka-Bloom 02

연결 작업 전의 플로릿은 잠을 자고 있는 상태라 더블 클릭으로 깨워야 활동을 시작한다. 이런 과정들은 모두 점수와 관련이 있다. 배치를 빨리 끝내고, 빨리 플로릿을 깨워 되도록 많은 보석을 먹도록 해야 높은 점수를 받게 된다.

그 사이 무척 게임을 소개하고 싶었는데 브라우저를 막론하고 충돌이 생기는 버그가 있어 고쳐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보통 맥 사용자가 좀 더 불편을 겪기 마련이지만 이번 경우에는 맥에서는 버그가 나타나진 않는 것 같다. 업데이트 되어서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하는데 혹시라도 이상을 겪게 된다면 게임의 문제려니 생각하시면 된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