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때는 더위와 습기를 피할 수만 있다면 뭐라도 하고 싶은 기분이 들기 마련이다. 몸을 움직이는 건 엄두도 안 나고 가만히 있는 것도 힘든 이때 시원함과 상쾌함을 느끼게 해줄 뭔가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땀 흘리는 몸을 어떻게 해드리긴 그렇지만, 마음만은 잔뜩 시원하게 해줄 게임을 소개해보려고 하니 즐기는 동안 잠시 더위를 잊어보시기 바란다.

Solipskier는 바람을 가르는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신나는 게임이다. 거기에 게임이 다루는 건 겨울 스포츠인 스키. 정말 요즘 같은 시기에 딱 즐기기 좋은 게임이 아닐 수가 없다.

Solipskier

게임을 시작하면 대뜸 화면을 클릭하고 아무 곳이나 드래그 하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일단 마우스 버튼을 클릭했으면 속도에 몸을 맡기고 클릭한 손을 두 번 다시 떼지 않으면 된다. 헤드폰을 쓰고 스키를 타는 캐릭터가 신나게 달릴 수 있게 슬로프를 그려주면서.

계속 스키를 타기 위해 알아야 할 건 많지 않다. 녹색과 파란색은 통과하고, 빨간 것은 피하고, 슬로프를 그릴 수 없는 구간이 나오면 미리 점프를 시켜 넘기기만 하면 된다.

Solipskier 02

그래도 역시 좀 더 재밌게 하려면 점수를 얻는 방법을 몇 가지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 녹색의 게이트는 속도를 늦추지 않고 연속으로 통과하면 곱하기로 가산점을 얻게 되어 점수 얻는 폭이 크게 늘어난다. 파란 터널은 하나 당 점수를 얻기도 하지만 전부 완벽하게 통과하면 따로 보너스를 얻는다. 녹색 게이트의 경우 공중에 머문 채로 통과하면 속도를 더 빠르게 할 수도 있어 점수 얻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Solipskier 03

또 공중으로 캐릭터를 높이 점프시키고 안전하게 착지에 성공하면 하단에 기술 점수가 표시되며 가산점을 받게 되기도 한다. 점프는 점수 외에 본인의 만족감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한데 한 번 크게 성공해보면 그 느낌을 알게 되실 거다.

Solipskier 04

바닥으로 떨어지거나, 빨간 게이트에 부딪치는 경우에 게임 오버가 되지만 그밖에 자신이 그린 슬로프의 경사가 너무 심해 정면으로 부딪치는 경우에도 그대로 게임이 끝난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점프에 지나친 욕심을 부리면 종종 그런 경우가 생기는 편이다.

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기 때문인지 슬로프를 그리려면 계속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어야 하는 점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속도를 즐기고 있으면 그런 불편은 잠시 잊게 된다.

Kongregate에서 게임을 하면 달성 목표를 완수하고 배지를 얻을 수 있다. 목표는 100만 점, 60초 이상 버티기, 70 km 이상 속도 내기, 점수 가산 80배 얻기인데 모두 어쩜 그리 달성하기가 만만치 않은지 계속해서 도전하게 된다. 딱히 엔딩이나 목표가 없는 게임이니 그냥 즐기는 분이라도 대강 저런 수준을 염두에 두고 즐기시면 좀 더 재밌게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YOHO
    2010.08.14 00:21 [Edit/Del] [Reply]
    단순하면서도 중독성과 스릴이 있네요ㅋㅋㅋ
  2. 80
    2010.08.14 01:26 [Edit/Del] [Reply]
    참 애매하네요. 속도를 빠르게 하려면 경사면이 있어야 하는데...내리는 것도 한계가 있고.

    더 해봐야 하겠지만, 은근히 사람을 끌어들이는 마력이 있는 겜 같네요.

    항상 좋은 게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10.08.14 17:25 신고 [Edit/Del]
      아래에도 팁을 적어주셨는데 같은 의미인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천천히 웨이브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하면 되는 것 같더군요.
  3. 민간인
    2010.08.14 12:58 [Edit/Del] [Reply]
    이제 마지막 판으로 한번 떙겨야 겟다 싶어서 한번햇는데 이때 까지 3분만에 백만돌파햇는데......
    59초만에 백 십만을 돌파햇네요 ㅎㅎ ...
  4. 민간인
    2010.08.14 13:00 [Edit/Del] [Reply]
    한가지 속력을 내는 팁을드리자면
    [spoiler]마우스로 경사로를 무수히 내는겁니다. 음.. 간단하게 바닥을 거칠게만드는거죠
    정말 스키장에서처럼 바닥을 거칠게 내면 속력이날껍니다. 위로 올릴땐 무조건 점프를하시구요
    [/spoiler]
  5. 김숭어
    2010.08.14 15:13 [Edit/Del] [Reply]
    'Catapult Madness'해보세요 멀리날리기 게임인데요
    조금 잔.인.한 면도있어요(아주 조금..)
    • 2010.08.14 17:26 신고 [Edit/Del]
      안 그래도 해보고 올릴까 말까 하고 있는 중이에요. 추천이나 다른 이야기들은 http://chocogames.tistory.com/guestbook 이 자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6. 대박!
    2010.08.15 13:15 [Edit/Del] [Reply]
    헉헉. 간만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했네요 그런데 속도가 일정이상 붙으면 사운드가 안나오는거 같은데 저희집만의 문제인가여?
  7. Dased
    2010.08.16 22:46 [Edit/Del] [Reply]
    5556571 이거 잘한거에요?
  8. 고득점은
    2010.08.17 00:36 [Edit/Del] [Reply]
    고득점을 할려면 점프상태에서 선을 통과하는게 중요하더라구요

    1270만점 갔는데..

    터널에서 점프로 안틀리고 통과해보세요 100만점 넘게 추가되요 ㅎㅎㅎ
  9. hamartia
    2010.08.17 13:25 [Edit/Del] [Reply]
    팁 공유를 하자면 저는 보통 첫 초록 깃발이 아래에서 나오면 거의 수평에 가깝게 슬로프를 내려서 속도를 내다가 깃발이 나오기 직전에 슬로프를 한번 끊어줘서 무지개 목도리 한 상태로 통과했습니다. 초록 깃발을 내리막 길의 중간에 둔다고 생각하고 슬로프를 살짝 내려주면 뜬 상태에서 통과가 됩니다, 저는 욕심부리다 망한 적이 좀 많아서 속도가 빨라지면 좀 까다로운 초록 깃발은 보통 상태로 통과하고 쉽게 나온 초록 깃발은 위에 언급한 기술을 이용해서 점프 상태로 통과 했습니다. 붉은 깃발이 나오면 바로 뒤에 뭐가 나오나 확인한 후에 붉은 깃발이면 점프 했고, 초록 깃발이면 피해갔습니다. 보통 한 두번 곱하기가 리셋되고 해도 3분에 3천만점은 쉽게 넘어가더라구요.

    매력있는 게임입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한참 했네요.
  10. hamartia
    2010.08.17 13:40 [Edit/Del] [Reply]
    음 좀 위쪽에 나오는 초록 깃발이 보통 점프로 통과하기가 힘들더군요. 속도가 붙으면 그냥 떠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뜨다보면 재수없게 붉은 깃발에 착지점이 잡히는 경우가 있어요. 저는 보통 별이 붙는 점프는 잘 하지 않습니다. 가끔 붉은 깃발이 연속으로 나와서 무지개 목도리가 사라질 위기에 처했을때 점프를 하곤 합니다. 노란색으로 강제되는 점프는 속력만 붙으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안전하게만 하면 억 단위도 가능 할 것 같긴 한데, 이러다 밤낮을 잃어버리겠군요!
  11. hamartia
    2010.08.17 14:28 [Edit/Del] [Reply]
    터널에서 적당한 속도일때 손을 살짝살짝 놔주면 곱이 더 많이 늘어나는것 같은데, 확인해주실분 계신가요?
  12. hamartia
    2010.08.17 21:05 [Edit/Del] [Reply]
    그냥 낮은 각도의 점프대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게임이 쉽게 풀리는군요 고속상태에서도 두배씩 곱하기를 먹을수있으니 훨씬 점수가 빨리 오르더라구요. 1분에 사천만점도 가능하네요. `v`d
  13. 까사넬노아
    2011.06.06 00:12 [Edit/Del] [Reply]
    4억7천점 나온나는뭐지... 20분만에

    속도 180km로 파란거 다통과하면 1억점정도 줘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