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ign이 표현하는 세계는 여러 모로 미로이다. 미로를 만들어 놓고 플레이어가 길을 찾도록 하는 게임이니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미로’를 어떻게 표현해두었는가를 살펴보면 여러 가지 면에서 미로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다.

Feign 01

WASD, 방향키를 동시에 사용해서 움직인다는 정보를 보고 조작을 시작하면 현실에 있을 법하지 않은 공간을 마주하게 되며 당황하게 되고, Feign이 막힌 듯 막히지 않은 공간을 표현해둔 것에 신선한 자극을 받게 된다.

Feign 02

단순한 음의 반복에 불과하지만 배경 음악도 미로를 돌아다닌다는 정서를 느끼게 해준다. 음악만 떼놓고 봐도 하나의 미로라는 생각이 드는데 ‘막힘’, ‘정체를 알 수 없는 곳’이라는 느낌이 잘 전달된다. - 게임 음악이 플레이어가 어떤 경험을 하는지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잘 표현된 게임 음악을 접하면 늘 그런 쪽에 점수를 주게 된다.

Feign 03

페인은 플레이어가 골목길 탐험이 아닌 미로 탐험을 하게 잘 디자인되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미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작 화면에서 보이는 것 같은 사람을 아홉 명 찾는 목표는 은근히 달성하기 어렵다. 길을 따라가면 다음 장소가 나오긴 하지만 비슷비슷하게 생긴 모습을 보며 가야할 곳을 찾는 일은 꽤 까다롭다.

게임에는 보스 클리어, 엔딩, 달성 목표 채우기 등 여러 가지 목적이 있겠지만 게임이 주는 정서를 느끼는 것만으로도 충분해보이는 것들도 간혹 보인다. 페인도 미로의 분위기를 느끼는 것만으로 자기 할 일을 한다는 생각이 든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lyn
    2010.09.23 23:48 [Edit/Del] [Reply]
    아오어지러
  2. 화내일천
    2010.09.24 14:24 [Edit/Del] [Reply]
    진짜 멀미나요 ㅠ 7개찾고 속울렁거려서 포기 ㄱ-
    게임하다 멀미난적은 처음이네요 ㅎㅎ
  3. 2010.09.25 12:22 [Edit/Del] [Reply]
    계속같은곳을돌고있는;;복잡하고어렵네요@_@
  4. 편법이지만...
    2010.10.08 21:15 [Edit/Del] [Reply]
    유투브에서 공략을 보았습니다... 이거 맘에 걸리네요;;;
    [spoiler]그냥 사람 아무도 찾아 먹지 말고 길따라 쭈우우욱~ 들어가세요[/spoiler]
  5. 암ㅇ람ㅇ
    2010.10.22 18:26 [Edit/Del] [Reply]
    잘 나가다 검은 화면서 두두둥


    나 안해, 시간나면 다시 돌아오죠
  6. ㅎㅎ
    2010.12.04 23:06 [Edit/Del] [Reply]
    [spoiler]
    사람 한명 찾을때마다 가운데 네모박스 한칸씩 생김.
    제생각엔 구조가 1,2,3,4층이 있어서 특정한곳에 워프게이트?라고 해야되나
    그런게 있어서 점점 1층에서 4층으로 올라가는 구조고
    그 가운데 ㅁ으로 둘러싸인 커다란 네모난 장애물이 각 층마다 있는건데
    (뭔지 아시죠? 처음엔 ㅁ으로 둘러싸인게 비어있지만 사람 구하면 그 가운데 장애물생김)
    1층에서 장애물 생기면 2,3,4층까지 장애물이 생기는 그런 느낌으로,
    사람 한명이라도 먼저 구하면 장애물이 하나 생겨서 4층에서 길이 막혀서 못들어가는듯.
    [/spoiler]
    • ㅎㅎ
      2010.12.06 09:23 [Edit/Del]
      [spoiler]사람 구할때마다 지형이 달라지는듯요
      마지막에 애들 9명 일렬로 늘어서 있을때 한명한명 먹으면서 뒤로 와보세요
      길이 사라짐..;[/spoiler]
  7. 2011.07.13 23:21 [Edit/Del] [Reply]
    아우 어지러워;; 이거 어떻게 꺰? 지금 6개 됫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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