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IQ 테스트 한 번 받고 가실까요 - Bustabrain

포인트 앤 클릭, 퍼즐 게임 부문에서 독특하면서도 귀여운 스타일을 유지하는 Ninjadoodle에서 내놓는 게임이 갈수록 수준이 높아지는 것 같다. 원래도 캐릭터 디자인 쪽에는 강점이 있는 개발진이었는데 게임 내용이 뭔가 조금씩 아쉬워서 Chocogames에 자주 소개하지는 못했다. 한켠에선 아쉬움이 있었는데 요즘 점점 흥미를 끄는 게임들이 많아지고 있다.

요 바로 전에도 1분 안에 25개의 미니 게임을 해결하는 Morplee이 바로 그랬고, 이번에 나온 Bustabrain도 마찬가지로 즐겁게 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다.

Bustabrain 01

Bustabrain도 Morplee나 닌자두들 다른 게임들처럼 여러 개의 미니 게임으로 구성된 퍼즐 게임이다. 머리를 복잡하게 만들겠다는 의지가 게임 제목에서 엿보이다시피 Bustabrain은 IQ 테스트처럼 주어진 상황의 정답을 찾아내는 머리쓰는 게임들로 구성되었다.

Bustabrain 02

버스타브레인에서도 조작의 간결함을 계속 이어진다. 마우스 버튼 하나만 필요한 원버튼 방식이고 이번엔 그나마 시간 제한도 없다. 오직 최소한의 클릭으로 문제를 풀어내기만 하면 된다.

Bustabrain 03

퍼즐은 IQ 테스트나 퀴즈에서 단골로 나올 법한 문제들과 간단한 액션 게임으로 채워져있다. 성냥개비 옮기기, 주어진 상황을 보고 다음에 올 것 맞추기, 간단한 수리 문제, 단어 찾기 넌센스 등등 39개의 문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머리를 쓰는 과정도 재밌지만 버스타브레인에서 디자인 요소는 빼놓을 수 없는 없는 재미다.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온갖 캐릭터 보는 건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다.

Bustabrain 04

아무래도 영어 단어를 맞추는 게임은 누구나 쉽게 풀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어 해당 문제들만 살짝 해답을 드리려고 한다. 단어 퍼즐 쪽에서 막히는 분들은 하단의 공략을 참고하셔서 푸시길 바란다.

[단어 퍼즐 공략]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