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게임이 사람을 사로잡아 자신을 플레이 하게 하려면 그 안에 담긴 아이디어의 규모는 어느 정도가 되어야 할까. 최근 극도로 간단한 게임을 몇 가지 플레이해보면서 새삼 느끼게 되는 점은 아이디어가 생각만큼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Man in Gap의 기본 아이디어는 이렇다. - 한 사람이 깔려 죽지 않으려고 끝없이 빈틈을 찾아 다닌다.

대개 저런 아이디어를 하나 던져주고 게임을 만들라고 했을 때 결과물은 Man in Gap 이상으로 복잡하게 생겨먹었을 거다. 그렇지만 이 게임은 그야말로 저 한 줄의 아이디어로만 이뤄져있다. 그리고 재밌다.

Man in Gap

개인적으로는 단순한 아이디어로 사람을 재밌게 만드는 결과물을 보고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게 되는 과정 또한 재밌었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오오
    2011.01.16 23:31 [Edit/Del] [Reply]
    이거 해봤습니다! 헉헉 스릴이 엄청나요
  2. 행인
    2011.01.17 00:05 [Edit/Del] [Reply]
    41개 해도 주간 랭킹밖엔 안되네요 흑... 은근히 중독성이 있군요.
  3. 크리켓
    2011.01.17 02:25 [Edit/Del] [Reply]
    아.. 내가 다 아프네ㅠㅠ
  4. kws03378
    2011.01.17 09:25 [Edit/Del] [Reply]
    간단한데 엄청 재미있네요
    근데 캐릭터 자세가 웃긴 건 나뿐인가ㅋㅋ
  5. 하영
    2011.01.17 11:16 [Edit/Del] [Reply]
    ㅋㅋㅋㅋ 웃긴다
  6. 0000
    2011.01.17 11:25 [Edit/Del] [Reply]
    ....
    11시28분
    하루내내 새 게임을 찾아도 올라오지 않은 이유가 있었네요.
  7. zz
    2011.01.17 20:34 [Edit/Del] [Reply]
    순위권은 짱깨가 싹쓸었네 ㅠ
  8. 오늘도 역시들른 초코폐인
    2011.01.21 00:18 [Edit/Del] [Reply]
    단순한것이 자꾸하게만드네요ㅋㅋㅋㅋㅋ
    아 잼나~ㅎㅎ
  9. 김민기
    2011.01.24 15:37 [Edit/Del] [Reply]
    선리플 후플레이입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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