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플래쉬 육성 RPG - My Pet Protector

2009.12.01 21:05 / Category - RPG

My Pet Protector는 아무런 정보 없이 시작하기에는 다소 재미없게 느껴지거나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는 게임이다. 플레이하려고 이것저것 눌러보면 글씨만 많이 나오고 메뉴가 복잡해보여서 흥미를 느끼기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 육성 RPG를 하는 법을 어느 정도만 알게 되면 실제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메뉴에 대해 적응하면 크게 복잡한 부분은 없다. 또 캐릭터를 어떤 방향으로 키울 것인가가 게임의 주된 목적이기도 하지만, RPG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초반 직업 숙련도를 높이고 학교에서 기술을 강화하는 시간이 지나면 주 무대는 던전이 되기 때문에 전투를 진행하고 좋은 아이템을 얻는 재미를 맛 볼 수 있다.

어떻게 키웠는가에 따라 엔딩 점수와 등급, 직책이 달라지기 때문에, 한 번 플레이했던 사람은 반복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게임이기도 하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고 아래 자료를 참고하면서 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권한다.

[시작하기]


캐릭터의 모습을 어떻게 꾸밀 것인가, 초기 능력치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를 결정하면서 게임을 시작한다.

시작 메뉴에서 스승의 직업과 캐릭터의 출신환경, 군주의 도움 세 가지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시작 능력이 달라진다. 선택에 따라 부여되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각 능력 속성에 대한 설명은 하단에 적어두었다.

⊙ 시작하며 부여되는 특성 & 능력 정보

[메뉴]


마이 펫 프로텍터는 상단의 메뉴를 눌러 어떤 활동을 할 것인가 정하는 것으로 진행한다. Adventure, Rest, Work, School의 각 메뉴는 선택한 행위를 할 때마다 한 주가 소요된다. 총 208주의 시간 동안 어떻게 캐릭터를 키울 것인가 결정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각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 Char Info
캐릭터가 어떤 능력을 얼마나 성장시켰는지, 현재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 Inventory
현재 착용한 장비와 보유중인 장비를 볼 수 있다. 갑옷 등 방어구가 어떤 특성에 어느 정도의 저항력을 가지고 있는가도 왼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hop
아이템은 던전을 돌아다니면서 얻는 것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얻은 아이템 등을 처분하는데 주로 활용된다. 가격은 후하게 처주는 편이다.

⊙ Adventure
어드벤처 메뉴를 누르면 지도에 던전과 숲 등이 표시된다. 크게 던전과 보통의 어드벤처로 나눌 수 있다. 
깃발 표시가 된 곳은 (예: Creepy Forest) 하루에 한 가지씩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랜덤으로 선택되는 이벤트에 따라 아이템을 얻거나 전투가 벌어진다. 던전에 비해 쉬운 편이다. 능력치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가 달라진다.



던전
은 미니맵 형태로 표시되고 캐릭터를 직접 움직여 탐험한다. 이동할 때마다 피로도(Stress)가 누적되고, 적과 전투시 피로도가 대폭 쌓인다. 전투에서 이기지 못 했을 경우 피로도가 꽉 차면서 탐험을 더 할 수 없게 된다. 이동 중에 피로도가 누적되면 더 이상 이동할 수 없다. 매 던전마다 레어 아이템이 들어있는 파란 상자가 하나씩 있다.

던전의 난이도는 다음과 같다.
Fortitude – 매우 쉬움
Shimmering – 쉬움
Ancient Tunnels – 보통
Worn Caverns – 보통
Firetop Mountain – 어려움
Liar’s Lair – 어려움
Greer's ambition - 매우 어려움

⊙ Rest
쌓인 피로를 푸는 방법으로 네 가지가 있다.
Stay at home은 돈은 들지 않지만 피로 회복이 거의 되지 않는다.
Head into town은 20GP를 사용한다. 직업과 공부를 병행하는 초반부에 활용하기 좋다.
Beach holiday는 80GP를 쓰는 대신 스킬이 증가하거나 마법과 관련된 아이템이 출현할 확률이 있다.
Mountain holiday는 후반부에 주로 활용되며 200GP를 쓴다. 스킬이 증가할 확률이 높고, 아이템 출현 빈도도 높다. 던전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 정도의 돈은 어렵지 않게 벌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거의 이 방법으로 피로를 풀게 된다. 후반부에는 레벨업을 위해서도 활용된다.

나중에 돈은 남아도니까 이전까지는 자금 범위 내에서 무리하지 않는 방법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 Work
직업은 돈을 버는 것과 동시에 관련 분야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어떤 일이든 숙련도가 낮은 상태에서는 돈을 벌기 어렵지만 계속해서 반복해주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대략 20정도의 숙련도가 되면 돈 버는데 어려움은 없다. 나이가 어릴 땐 4개의 직업이 가능하지만 성장함에 따라 다른 직업도 가능해진다. 일하는 것 역시 피로를 쌓이게 한다.

직업에 따른 보상은 아래와 같고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에 맞게 숙련도를 올리면 된다. 숙련도를 올리면 아이템이 출현하기도 한다.
Begging: Dexterity
Construction: Strength/Constitution
Church: Intelligence/Wisdom
Stablehand: Strength/Constitution
Fortune Teller: Intelligence/Wisdom
Night Guard: Strength/Constitution
Banker: Charisma/Intelligence
Dragon Tamer: Strength

⊙ School
학교는 일정 금액을 내고 능력을 개발하는 곳이다. 수업을 들으면 들을 수록 능력이 발달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수업료가 상승한다. 수업을 받으면 역시 피로도가 증가한다. 직업과 마찬가지로 아이템이 출현하기도 한다.

수업에 따라 성장하는 능력은 다음과 같다.
Magic School: Intelligence
Combat School: Strength
Strategy: Dexterity
Theology: Constitution
Science: Wisdom
Poetry: Charisma

[공략]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가르시아
    2010.06.18 06:08 [Edit/Del] [Reply]
    다깼다-
  2. 가르시아
    2010.06.18 06:08 [Edit/Del] [Reply]
    힘드러요 ;; 4시간걸림
  3. dd
    2010.07.08 21:47 [Edit/Del] [Reply]
    combat 수업 3단계 다 들으면 댐지 30짜리 칼주는데 그걸로 다 썰면 마지막 던전까지 금방 클리어하네요
  4. 하야
    2010.10.29 12:18 [Edit/Del] [Reply]
    와! 이거 재밌겠다! 프메 판타지rpg버전이군?
  5. 으으. 어쩐지 이상하더라..
    2010.11.25 22:41 [Edit/Del] [Reply]
    으으... 모든 능력치 풀로 맞추고 수업 100퍼 다듣고 던젼 100퍼 다 하고 별짓을 다 해봐도 안 끝나길래

    마냥 계속했는데.. 이게 .. 아까 전에 뜬게 그냥 엔딩이었을줄이야....
  6. 휴우
    2011.11.27 02:02 [Edit/Del] [Reply]
    한 한 시간 반 정도 걸려서 다 깸

    음... 그냥 좀 허무한 게임이네요
  7. 뭐지
    2013.09.18 17:47 [Edit/Del] [Reply]
    다끝낸거 맞나 싶네 ;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