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괴롭히는 종류의 플랫포머를 최근 들어 적게 소개해서 Psychosomnium 같은 게임을 보면 묘하게 반가운 마음이 든다.

평화롭고 귀엽게 보이는 초기 화면의 스크린 샷과 달리 Psychosomnium은 도전적인 면이 있는 게임이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 방식에 바로 적응하지 못한다면 한 동안 혼돈 속에 빠질 수가 있다.

게임의 정체는 그냥 캐릭터를 움직이는 게임이 아니라 ‘퍼즐’ 플랫포머.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난관을 헤쳐나갈 방법을 알아내야 한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루온
    2011.04.29 18:20 [Edit/Del] [Reply]
    오랜만에 맘에 드는 게임이 나왔네요ㅎㅎ
  2. 크리켓
    2011.04.29 18:31 [Edit/Del] [Reply]
    .. 'ㅁ' ???..????...?
  3. 즐거운하루되세요
    2011.04.29 18:52 [Edit/Del] [Reply]
    점프가잘안먹네요
  4. 2011.04.29 20:14 [Edit/Del] [Reply]
    뭐가 뭐지;; 걍 다죽어버리네 ㅠ
  5. Xopicia
    2011.04.29 22:58 [Edit/Del] [Reply]
    재밌는 게임이 많이 올라오네요 ^^

    이런식의 정신 놓은(?) 게임들을 많이 좋아해요 ㅎㅎ

    [spoiler]내가 마법사당!!! ㅋㅋ[/spoiler]
  6. 달프
    2011.04.30 06:53 [Edit/Del] [Reply]
    Xopicia님의 스포일러가 뜻이 뭔지 궁금했는데 이제 알게됐네요 ㅋ
  7. 에궁
    2011.04.30 08:24 [Edit/Del] [Reply]
    허무하게 끝나버리넹 ㅋ
  8. 토끼다음어케가요/??
    2011.04.30 10:52 [Edit/Del] [Reply]
    점프로못올라가는디....???
  9. roekdk
    2011.04.30 13:19 [Edit/Del] [Reply]
    토끼 앞에서 죽어서 덩치큰놈을 로 바꾸고 그놈으로 x키누르면 주먹공격 토끼 죽이고 가면
    점프가 안돼서 못간 곳이있죠? 덩치는 점프력이 좋아요 넘어줍니다 그담은 날으는 여셕..
  10. ㅎㅎ
    2011.04.30 13:45 [Edit/Del] [Reply]
    엔딩잌ㅋㅋㅋㅋ
  11. 우왘
    2011.04.30 19:53 [Edit/Del] [Reply]
    토끼 공략법.. 다만 이렇게 하면 다음을 진행할 수 없음!

    [spoiler]
    토끼앞에서 화살표 윗방향을 누르면 같이 점프를 하죠?
    그때 키에서 손을 떼지 마시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
    토끼들은 계속 점프를 합니다
    타이밍을 맞춰서 슥슥 지나가면 되요.
    [/spoiler]
  12. 2011.04.30 20:53 [Edit/Del] [Reply]
    뭐..징..엔딩의 의미가..?
  13. ㅇㅇㅇ
    2011.05.01 02:10 [Edit/Del] [Reply]
    ....처음부터 막혔음... 그 가시박힌 벽다음부터 어떻게 하나요
  14. 흐음..
    2011.05.01 16:16 [Edit/Del] [Reply]
    조작은 좌, 우, 점프, 주먹질 밖에 없는 게임에 점프가 잘 안된다니..
  15. z
    2011.05.01 17:30 [Edit/Del] [Reply]
    엔딩에 대해
    [spoiler]아마 스토리가 마법사를 죽이려는 것 같네요.
    그리고 성이 마법사였고. 맞나요?[spoiler/]
    • ㅁㅁㅁ
      2011.05.01 19:59 [Edit/Del]
      [spoiler]두번째? 세번째에 만난 걸이 자기가 마법사라고 하지 않나요? 근데 스토리가 원체 개발살이라서 -_-;;[/spoiler]
  16. Xopicia
    2011.05.01 20:30 [Edit/Del] [Reply]
    대충 보니까 스토리는...
    [spoiler]이 꿈을 꾸고있는 주인공이 (플레이어에 의해;;)죽자, 그의 친구들은 마법사를 찾아가려고 하는데... 기사가 벌처럼 생긴 아이를 없애고 마법사를 죽이러 가죠. 그런데 마법사가 없어서...!
    자살을 하는데... 알고보니 성이 마법사 ㅡ,.ㅡ;;[/spoiler]
  17. 아슈발
    2011.05.03 00:09 [Edit/Del] [Reply]
    막판에 놀랐자낭 ㅋㅋㅋ
  18. 잉여
    2011.05.15 20:26 [Edit/Del] [Reply]
    뭐... 뭐지 이건. 맵이 끝이 안나!!
  19. ㅇㅇㅇ
    2011.06.05 22:24 [Edit/Del] [Reply]
    stranger로 바뀌고 난 뒤 무한 맵에서 막혔어요.....ㅠ
  20. 휴우
    2012.02.06 20:37 [Edit/Del] [Reply]
    하하하하핳 이 엔딩은..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