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리, 탈출

[추리] 경치을 감상하며 즐기는 추리게임 - Helda

새들이 지저귀고 맑은 물이 흐르는 한적한 자연의 모습. 바다표범들도 퍼져서 여유를 즐기고 있는데. 아니 이게 웬 일. 갑자기 나타난 수상한 배에 바다표범들이 납치된다. 자연과 어울려 살던 은둔자인 우리의 주인공은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Helda는 강, 나무, 동물 등의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독특한 분위기의 Point and click 게임이다. 내용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납치된 바다표범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헬다가 내놓는 문제의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오히려 퍼즐은 부속품이고 그림과 음악 감상이 주 목적인 것 같이 느껴진다. 누가 쫓아오는 것도 아니니 하고 있는 스테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계속 머물러 감상하고 있어도 된다. 느긋하게 다음 문제로 진행하다보면 어느새 이야기가 마무리되고 풍경처럼 평화롭게 해결되는 사건을 보면 나까지 착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어하기에 대한 정보도 드려야겠는데, 헬다에는 스테이지 별로 코드가 있어 게임을 중단했더라도 코드를 입력하면 다시 그 부분부터 이어할 수 있다. 진행이 막혔다면 앞 부분을 반복하지 않고 멈춰서 생각해보고 다시 게임을 할 수 있다. (공략부분에 스테이지별 코드도 넣어뒀으니 굳이 적어둘 필요는 없고요~)

연말을 맞아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을 즐기면서 잠깐 여유를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한편 연말을 맞아 더욱 한가해진 분들이라면 유유자적 한가한 느낌을 더욱 즐길 수 있을 듯;;

[공략]

2. 바다표범을 찾아서

3. 숲

4. 엘리베이터

5. 풍력발전기

6. 도착

7. 물 속

8. 구출
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