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본격 사행성 게임 소개글. Gone to the Dogs는 경견 그러니까 개경주를 다룬 게임이다. 자신의 개를 출전시켜 우승상금을 따는 것은 물론 우승 예상 멍멍이에게 돈을 걸어 돈을 딸 수도 있다. 한 몫 단단히 잡을 수 있겠는 걸.
곤 투 더 독스에는 모두 20번의 출전 기회가 있고, 그 사이에 자신의 개를 성장시켜 우승시키거나 배팅을 통해 가능한 많은 돈을 얻는 것이 목표이다. 게임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자.
게임을 시작하면 개를 선택하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무얼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개들이 가진 속성은 다음과 같은 능력에 영향을 준다.
- Fitness: 모든 속성에 영향을 준다. 빨리 달리고, 예의있게 행동하고, 리액션이 빨라진다.
- Speed, Stamina: 속도는 두 속성이 결합되어 나타난다. 먼 거리를 달리는 경주에서는 Stamina가 중요해진다. 경기 중 날씨가 나빠도 Stamina가 중요하다.
- Reactions: 출발할 때 빠르게 반응한다.
- Attitude: 경기 중에 움직이지 않거나 출발하지 않는 등의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이런 능력치는 Shop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트레이너에게 훈련을 받으면 강화된다. 돈을 벌면 투자해서 능력치를 키우고, 더 큰 돈을 벌고...
Shop에서 파는 아이템은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설명에 Instant ***라고 된 것들은 녹색으로 표시된 능력치를 바로 올려준다.
- Increase *** Effectiveness, Training 등이 적힌 것은 녹색으로 표시된 능력치의 훈련 성과를 좋게 해준다.
- 하단의 다섯 가지 아이템은 부정 행위를 하는데 쓰인다. 발각되면 벌금을 내야 한다.
경기장에 들어서면 Form Guide와 Place Bets Here 두 곳을 클릭해서 선택할 수 있는데 앞의 것은 개들의 우승 전적과 상금 내역을 보여준다. 뒤의 것은 우승할 것 같은 개에게 배팅을 하는 곳으로 빚을 내서 배팅을 할 수도 있다.
Start를 누르고 Rule bending(금지 아이템)을 적용한 다음은 자동으로 진행된다. 1, 3, 5회 우승 당 / 챔피언쉽에서 우승했을 때 / 배팅하고 10000$, 50000$를 땄을 때 / 10만$, 50만$를 벌었을 때 각각 Achievements를 얻고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경견으로 부자될 수 있을까? 얼마나 버느냐는 플레이어 하기 나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