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 경영, 타이쿤

[전략] 전쟁의 역사 - Age of War 2

며칠 전 Maxgaems 홈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며칠 몇 시간 남았다고 D-day가 표시되는 게임이 하나 있었다. 뭔가 하고 봤더니 전쟁의 역사를 5분 안에 체험할 수 있는 게임 Age of War의 신작이 발표된다는 소식이었다.

전작을 플레이 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여기서 잠깐 맛 보기를 해보시고.

■ Age of War

정해진 발표 날짜가 되어 다시 방문해보니 깔끔해진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유닛을 추가해 전작 보다 발전적으로 변한 Age of War 2를 만나볼 수 있었다.

새로 추가된 요소와 화면에 대해 알려드리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본 블로그의 목적. 그럼 무엇이 어떻게 변했을까 알아보자.

유닛은 총 네 가지로 구분된다. Infantry, Support, Armored, Anti-Armor. 넷 중에 좀 다른 유형이라면 Support인데 다른 유닛이 공격을 하고 있는 동안 뒤에서 지원 사격을 하는 유닛이다. 네 유닛의 상성은 다음과 같다. Heavy라고 나온 유닛이 Armored에 해당하는 듯.

Turrets는 아군 본진 위에 설치해 가까이 다가오는 적을 공격하는 타워이다. Specials는 경험치를 쌓아서 다음 시대로 발전하거나 전체 공격을 가하는 두 가지 기술이 있는 메뉴이다. 둘 모두 경험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 시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체 공격을 되도록 자제해야 한다.

Upgrade 메뉴는 각각 사용이 제한된 유닛의 사용 제한을 풀고, 적을 죽였을 때 보상을 더 얻는 것, 그 밖에는 각 유닛 별로 공격력과 방어력, 사정거리 등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구성되어있다. 본진에 설치한 터렛의 공격력과 사정거리고 이 메뉴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