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퍼즐] 몽환적인 동화를 보는 느낌의 틀린그림찾기 - Butterfly fantasy 시리즈





이 그림들을 보여드린 것으로 이번 글은 할 말을 다 한 것과 다름이 없다.

독특한 분위기의 이 그림들은 Butterfly fantasy라는 3부작 틀린그림찾기 게임에 나오는 장면들이다. 말을 아끼려고 했던 이유는 이 게임 역시 우리에게 아무 것도 말하지 않기 때문이다. 아름답고 다소 무서움이 느껴지는 이 이야기는 오직 그림으로만 말을 하며 언어로 전해지지 않는 것들을 전하고 있다.

언어로 말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분명하게 알 수 있는 것은 얼마 없다. 남자와 여자가 누구인지, 그들은 왜 갇혔는지, 이곳이 어떤 곳인지. 게임을 끝까지 진행하고 나서도 이런 궁금증은 해결되지 않는다. 그러나 바로 그 점 때문에 이 동화가 더욱 아름답게 느껴진다.

한편 그림 만으로는 이 게임을 완벽하게 전달할 수 없다.

음악이 몽환적인 분위기에 더 깊게 빠져들게 해주기 때문이다. 버터플라이 판타지를 진행하는 동안 잘 만들어진 음악이 주는 감동 역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로 다른 부분이 그림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있기 때문에 힌트없이 진행하기는 쉽지 않다. 게임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Play with hints 버튼을 클릭하고 도움을 받도록 하자. 1편과 2편에서는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 하면 자동으로 반짝거리며 답을 알려주고 3편에서는 Show hint 버튼을 따로 클릭해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볼륨이 너무 크다면 볼륨을 줄이거나 음악을 끌 수 있다. 1편에선 하단의 가느다란 선을 건드린다는 느낌으로 마우스를 갖다 대면 창이 나타나고, 2편과 3편에서는 조절 메뉴가 따로 나와있다.

오늘 이 이야기 속으로 빠져볼 것을 권해드린다.

(게임하기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메뉴가 나옵니다.)

■ 1편 게임하기


■ 2편 게임하기


■ 3편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