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siris Conflict는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투박하게 생긴 턴방식 전략 게임이다.

게임 진행도 그렇다. 클릭으로 요원들을 하나씩 움직이고 행동한 후 적들이 움직인 결과를 지켜보기까지 AI가 머리를 굴리는 걸 천천히 기다려야 한다.

그렇지만 투박한 화면에서 천천히 연산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 그것이 오히려 The Osiris Conflict의 재미가 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작전에 배치시킬 요원을 선택하게 된다. - 일단 시작 단계라면 찍기로 아무나 세 명을 고르고 나중에 차이점을 알아보는 것도 괜찮다.

그리고 요원을 클릭한 후 땅이나, 적을 클릭해 행동을 완료한다.

The Osiris Conflict

AP 범위 안에서 움직이거나, 행동을 취하며 모든 적들을 제거하는 것이 목표. 지형 지물, 적 진형 등을 이용하기 시작하면 좀 더 전술적인 움직임을 할 수도 있다.

투박한 전략 게임이 주는 의외의 재미. 일단 클릭해서 확인해보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게임하기

Play

신고
Posted by 초코2080
  1. 설명을 좀 하자면...
    2013.09.10 16:40 신고 [Edit/Del] [Reply]
    캐릭터들은 3개의 능력치가 있는데, action point, health, marksmanship 이 있습니다.

    action point, 그러니까 ap는 행동력입니다. 이동할 때는 이동한 칸수만큼 ap가 달고, 공격할 때는 대량의 ap가 소모됩니다.
    이동을 많이 했으면 그만큼 공격 횟수가 줄어들고, 공격을 많이 했으면 이동거리가 짧아집니다.

    health는 말 그대로 체력입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marksmanship은 사격기술입니다. 명중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그만큼 공격이 잘 빗나가는데, 명중률이 높을수록 먼 거리에서도 공격이 맞을 확률이 늘어납니다.

    참고로, 건물 안에 들어간 적은 밖에서 보이지 않으므로 일단 안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동시 적이나 아군은 통과할수 없고 옆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ap를 아낄려면 셋의 이동 경로를 잘 생각해야 됩니다.

    또, 공격 방향에 아군이 있으면 아군이 총에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사이너스
    2013.09.11 00:00 신고 [Edit/Del] [Reply]
    재미있습니다. 제 스타일대로 사정거리 길고 행동력 높은 케릭터만 골라서 시야가 닿는한에서 한발쏘고 빠지고를 반복하고 적이 뛰쳐나오면 그대로 사살해버리는 방식을 사용하니 편하게 깰 수 있더군요.
    케릭터가 너무 많아서 체력만 많은 케릭터들은 안쓰게된다는게 아쉽습니다. 차라리 사정거리 짧은애들은 좋은 무기를 주면 쓰기라도하지;; 개인적으론 샷건이 가장 강력합니다. 4칸정도 거리의 적은 일격에 사살이 가능하더군요
  3. ㅁㄴㅇㄹ
    2013.09.11 17:16 신고 [Edit/Del] [Reply]
    이것은 마치 재기드 얼라이언스의 캐주얼버전같은 느낌!
  4. 설명을 좀 하자면...
    2013.09.15 17:09 신고 [Edit/Del] [Reply]
    아, 그리고 맵에 있는 상자 안엔 새로운 무기가 들어있습니다. 상자 위에 캐릭터를 움직이면 그 캐릭터가 끼고 있는 무기를 상자 안에 넣고, 안에 있던 무기를 장착합니다.

    무기에는 공격력(한번에 몇발x한발당 공격력), 공격시 소모 AP, 명중률, 소음(발사할 때 얼마나 소리가 멀리 퍼지느냐) 등의 능력치가 붙어 있으므로, 입맛 가는 대로 잘 장착해 주세요.

    참고로, 게임을 쉽게 깨시려면 은엄폐를 잘 하셔야 합니다. 적의 시야를 가려 줄 건물이나 큰 벽, 기둥들 등을 빠르게 점령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역으로 넓은 공터 등의 장소는 위험도가 높으므로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 선택시, 밑의 창에서 AP를 3 사용해서 캐릭터의 자세를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서 있는 자세와, 회피와 명중이 올라가지만 이동시 AP가 좀 더 소모되는 앉은 자세가 있습니다.
  5. 설명을 좀 하자면...
    2013.09.15 17:15 신고 [Edit/Del] [Reply]
    앗, 설명을 깜빡했는데, 맵 어딘가에 간혹 prisoner(죄수 혹은 포로)가 있습니다.

    우리 캐릭터가 포로를 발견하면 포로는 그 이후 턴부터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포로는 게임이 처음 시작할 때 우리 캐릭터들이 있었던 그 지점으로 똑바로 달려나간 뒤 거기 도착하면 맵에서 탈출합니다. 이렇게 포로가 탈출하거나, 포로가 적의 공격에 죽기 전에 적을 모두 죽이고 그 스테이지를 끝내면 포로의 수만큼 사용 가능 캐릭터가 증가합니다.

    단 포로는 획득 직후엔 능력치가 너무 낮으며, 한 스테이지 정도 클리어하고 오면 능력치가 쓸만한 수준으로 상승합니다. 아마도 포로가 지쳐 있어서 구출 직후엔 능력치가 낮다는 설정인 듯 하네요.
  6. ㅇㅇ
    2013.09.19 14:42 신고 [Edit/Del] [Reply]
    13 wave
    76 kills

    시간 엄청 잘가네요;;;
  7. ㅇㅇ
    2013.10.02 16:51 신고 [Edit/Del] [Reply]
    이거 왜 move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나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