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안에 얼마나 많은 사람을 좀비로 만들 수 있는가를 실험하던 Infectonator가 나왔을 때,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다음 버전이 나올 예정이라는 홍보 문구가 있었다. 이제나 저제나 하며 다음 버전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어서 나온 건 1편을 약간 수정한 크리스마스 버전이었다.
얼마나 더 기다려야 나오나 싶었는데 한 달이 조금 더 지나 두둥! 드디어 나왔다. Infectonator! World Dominator. 지구 상에 단 한 명의 인간도 남겨놓지 않고 모두 좀비로 만들어 버릴 시간이 드디어 왔다.
인펙토네이터 월드 도미네이터의 기본적인 진행법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부수적인 면에서 다양한 변화가 있다. 스테이지가 연속으로 이어지는 형태가 아니고 지도를 오고 가며 도시를 하나씩 파괴하는 형식이 되었다. 대륙별, 나라별로 사람들이 특징이 달라지고 배경음악도 특색있어졌다. 이 지역에서는 어떤 사람들이 나오나 지켜보는 것도 재미거리다.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지도부터 보게 될 텐데 선택 가능한 지역은 어두운 녹색으로 표시된다. 짙은 회색 부분은 모든 도시가 파괴된 지역이다. 붉은색 쪽은 마을과 도시를 일정 숫자 이상 파괴하면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그림 우측은 대륙이나 나라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컬러로 표시되는 곳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도시 인구의 대략 절반 이상을 제거하면 Objective Completed라는 문장이 나오고 다음 도시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아래쪽에 보이는 것처럼 도시를 파괴하려면 거주자 모두를 감염시켜야 한다. 파괴된 도시는 Destoyed라고 표시된다. 도시를 이런 파괴상태로 만들어야 지도상의 붉은 지역을 갈 수 있게 된다.
도시가 보이는 화면 하단에 나오는 메뉴는 다음과 같다. 모든 메뉴에서 나올 때는 하단의 Power on/off로 빠져나온다.
- World: 큰 지도 화면으로 나간다.
- News: Breaking News를 보는 화면인데 나오는 뉴스는 거의 개그나 상식 같은 종류이다.
- Stats: 지금까지의 파괴 상황, 현재 날짜, Achievements를 볼 수 있다.
- Lab: 업그레이드를 하는 곳으로 아래에서 자세히 다룬다.
- Sound: 소리를 끄고 켠다.
- Menu: 세이브, 로드 하거나 게임을 그만 할 때 쓴다.
컬러로 표시되는 도시를 선택하고 Infect를 누르면 본격적인 게임 화면이 시작된다. 방법은 전작과 같다. 바이러스를 퍼뜨려 사람들을 감염시키고, 감염된 사람들은 다시 사람들을 공격해 감염되는 연쇄반응이 이어진다. 특수 요원이나 영웅 유닛은 직접 감염시킬 수 없다. 클릭으로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것은 단축키 1번으로 한다. 2번은 Lab에서 구입한 폭탄을 사용하는 키고, 3번 부터는 특수 유닛을 배치하는 키다.
특수 유닛(Special Zombies)은 특정 지역에서 등장하는 영웅 유닛을 잡으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닛 특징은 Lab의 업그레이드 부분에 적어뒀다.
[Lab]
전편과는 달리 사람들이 밀집해서 나오지 않아서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가 되기 전까지는 시원시원하게 감염되지는 않는다. 초반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데, 영웅 유닛을 보유하거나 업그레이드가 충분히 될 때까지는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는 게 좋다. 업그레이드를 충분히 하고 나서도 진행할 스테이지는 많으니까 천천히 게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