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퍼즐] 지옥의 연쇄반응 - Infectonator, Chain of Fire


세상을 파멸로 몰아넣을 준비가 되셨는지. 여기 당신의 계획을 완성시켜줄 약품도 준비되었다. 사람들을 감염시켜 좀비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지구의 지배자 그런 건 귀찮고 단지 파괴의 즐거움을 즐길 여러분을 Infectonator의 세계로 초대한다.


인펙토네이터는 주어진 60초의 시간 동안 가능한 많은 사람들을 좀비로 만드는 게임이다. 좀비가 되면 사람들을 공격해 또 좀비로 만들고 그 좀비들은 다시 사람들을 공격하고... 게임의 핵심은 연쇄반응이다. 불규칙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을 지켜보고 있다가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한 순간에 약품을 투하해야 한다.

화면 하단에 해당 스테이지의 목적 인원이 적혀있다. 이 사람들을 모두 좀비로 만들어야 한다. 주목해야 할 것은 60초의 시간은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시간이 아니라는 점.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시간이 60초이다!

빠르게 감염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업그레이드. 사람들이 죽어갈 때마다 떨어지는 돈으로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Lifespan - 좀비화되어 버틸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난다.
Speed - 좀비의 속도가 빨라진다.
DMG resistance - 체력이 증가해 공격을 오래 버텨낸다.
Attack - 공격 데미지가 증가한다.
Infection chance - 사람들을 감염시킬 확률이 증가한다.

Increase virus spread - 바이러스가 여러 방향으로 퍼진다. (아이콘에 표시되는 방향으로)
Money collecting radius - 돈을 줍는 범위가 증가한다.
Bomb - 소비 아이템. 폭탄 공격으로 사람들을 좀비화시키지 않고 죽인다.
Penetrate through wall - 바이러스를 퍼트릴 때 벽 넘어로도 작용한다.

(다양한 스테이지와 유닛으로 달라진 Infectonator! World Dominator에 관한 글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다.)

■ Infectonator


인펙토네이터에게는 연쇄반응 악당짓을 가르쳐준 선배되는 게임이 있다. 이름은 Chain of Fire.


체인 오브 파이어는 스테이지에 있는 사람 중 불을 지를 한 명을 클릭해 달려갈 방향을 지정해주고 불길이 번지는 것을 지켜보는 게임이다. 둘 중 어느 게임이 더 악랄한지?

역시 정해진 인원수를 채우는 것이 목적이지만 두 게임의 성격은 다르다. 체인 오브 파이어의 경우 좀 더 퍼즐 게임에 가깝다.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기 보다 제한된 불지르기 횟수로 정해진 점수를 얻어야 하고, 타이밍 계산을 더 요구한다. 연쇄반응을 유도해야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그렇다.

두 게임이 공통으로 느끼게 해주는 것이 있다면 절대자의 시야이다. 사람 위에 올라선 존재가 되어 그들의 운명을 결정지을 수 있다. 악당 여러분. 세상을 혼돈의 도가니로 만들 준비가 되셨는지. 60초 동안 되도록 많이 혹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 입맛에 맞게 골라 클릭 한 번에 벌어지는 결과를 구경해보시길.

■ Chain of F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