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액션 게임 묶음 – Time Sphere, Robot wants Kitty, Condition

Time Sphere

Time Sphere
퍼즐 플랫포머라고 부를 수 있는 타임 스피어는 시간을 정지시키는 구를 발사해 장애물을 통과하고 열쇠를 얻어 잠긴 문을 열어나가는 게임이다.

역시 가장 특색있는 부분이라면 타임 스피어 – 구 자체라고 할 수 있다. 한 번에 하나씩 발사해 일정 범위 안에 있는 모든 물체를 정지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돌아가는 가시, 날아오는 총알, 밟으면 무너지는 상자까지 모두 타임 스피어를 발사해 멈춰둘 수 있다.

어느 정도 레벨이 지나면 하나만 가지고는 부족하게 되고 그런 간격을 메우는 것이 플레이어의 능력에 달려있다. 도전적인 퍼즐 게임.

■ 게임하기
Robot wants Kitty

Robot wants Kitty
한 로봇이 고양이를 구출하기를 원한다. 로봇 원츠 키티는 큰 하나의 스테이지를 오고 가며 점점 능력을 강화해 결국 원하는 고양이를 구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처음에는 점프조차 하지 못 하던 로봇이 다양한 능력을 획득하는 부분이 재미라고 할 수 있다. 다가가지 못 하는 지역을 새로운 능력으로 개척하고 또 다시 능력을 얻는 과정이 반복된다.

로봇이 터지면 출발지점에서 다시 시작하게 된다. 능력은 잃지 않지만 먼 곳까지 왔다 갔다하는 게 힘들다면 힘들다. 귀찮으면 컨트롤을 세밀하게!

■ 게임하기
Condition

Condition
컨디션도 로봇 원츠 키티와 유사점이 있는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동안 새로운 무기를 얻고 능력이 강해진다는 것이다.

그래픽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옛 방식으로 총쏘고, 피하고, 적을 터뜨리는 액션 게임. 적절한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즐거움이 있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