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모니터 속에서 빛나는 별자리 - Starlight 2

세 달 전 모니터를 보면서 환상적인 별자리로 가득한 밤하늘을 볼 수 있었던 게임 Starlight를 소개해드렸다. 분위기 있는 배경 음악을 들으며 별 무리가 형태를 갖추도록 마우스 커서를 돌리다보면 실제 별자리는 물론 만화 캐릭터나 유명 건물 등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게임이었다.

1편을 인상적으로 즐겼던 분들이라면 Starlight 2편이 나왔다는 소식을 반갑게 여기실 거다.

Starlight 2

별자리 수가 백 개에 가까워졌을 정도로 많아졌고, 사람들이 직접 참여해 새로운 별자리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을 덧붙인다면 좀 더 흥미로워지시지 않을까.

스타라이트 전편은 화면의 특정 위치에 마우스를 갖다 두는 방식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게 했지만, 2편에서는 Classic, Quiz, Pro 모드별로 해결 방법이 달라졌다.

Classic은 말 그대로 전과 같이 마우스 커서를 돌려가며 정확한 지점에 위치시키는 방식이다. Quiz는 빛나는 별만 보이고 선이 나타나지 않는다. 대신 등장하는 네 가지 보기 중에서 하나를 골라 맞추는 방식이다. Pro는 별자리가 그대로 보이지 않고 기울어진 상태로 나타나 어떤 그림인지 확인하려면 좌우로 돌려가며 확인해야 한다.

전작이 그림을 보여주는데 집중한 것과 달리 스타라이트 2는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다소 올라간 느낌이다. 몇몇 그림은 정확한 지점을 딱 맞게 맞추는데 시간이 걸린다. 별자리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가 된 것은 아니다. 여전히 분위기 있는 그림을 찾아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는 게임이긴 하다.

별자리가 많아진 만큼 배경화면도 다양해져 볼거리가 많아졌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특정 영화나 만화 팬들이라면 반갑게 웃을 수 있는 순간도 숨겨져있다.

그럼 다시 한 번 우아하게 마우스를 잡고 분위기를 즐기며 별구경을 해보시길 바란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