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아랫돌 빼서 윗돌 괴는 블록 쌓기 - Lofty Tower

블록 쌓기 종류의 물리 게임이라고 하면 테트리스처럼 하늘에서 떨어지는 블록을 무너지지 않게 쌓아올리거나, 정해진 순서대로 올려놓아야 하는 등 조건을 맞춰가며 플레이해야 하는 것이 보통이다.

Lofty Tower는 여기에 좀 더 자유도를 주고, 전체적인 모양을 어떻게 구성할지 생각하게 하는 쪽으로 게임 방향을 살짝 틀었다. 블록들은 이미 바닥에 흩어져있고 정해진 것은 쌓아올려야 하는 높이 뿐이다. 플레이어는 어떤 블록끼리 맞춰야 무너지지 않을 것인지, 어느 블록부터 빼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Lofty Tower

바로 이런 자유도가 로프티 타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정답이랄 게 정해지지 않아 떠오르는 생각대로 쌓아올리면 된다. 시간 제한이 없어 쫓기지도 않고, AD나 방향키로 돌릴 수 있는 각도를 비교적 세밀하고 조율할 수 있어 지나치게 섬세하게 마우스를 다룰 필요도 없다.

불필요한 부분에 신경을 덜 써도 되는 대신 쌓아올릴 방법을 찾는 것에 머리를 많이 써야 한다. 말 그대로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괴는 순간에 잘못된 선택을 했다면 블록 타워가 무너져버린다. 균형보다는 순서가 중요하다. 블록의 무게 균형이 잘못 되지 않으면 어지간해서는 무너지지 않는다. 앞서 말한 것처럼 머리쓰는 부분 외에는 관대한 편이다.

간혹 여러 번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아슬아슬하게 목표점에 도달하지 못 하는 스테이지가 있다면 게임을 포기하지 말고 살짝 공략을 참고하고 다음 단계에 도전해보시길 바란다. 정해진 목표 이상으로 쌓아올려도 말리는 사람이 없으니 게임에 익숙해진다음 최적화된 방법으로 재도전할 기회가 생길 수도 있으니.

[공략]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