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만년 전 살았던 선조들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일까. 개인적으로 방향과 힘을 조절해 화살을 쏘는 게임을 좋아한다. Nitrome에서 이번에 바로 이런 면을 자극하는 게임이 나왔다. 바로 B.C. Bow contest. - 그러고 보니 선조님들이 직접 쏘고 계시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보우 컨테스트는 귀여운 캐릭터가 특징이고, 이런 귀여움 요소가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나 배경 등에 군데군데 숨어있다.
그 중 가장 귀여웠던 장면은 바로 이것 ↓
풀 먹는 애 맞추지 말란 말이야 이 CPU 녀석아.
Beginners cup, Rock cup, Balloons cup, Bone cup의 네 종류가 있고 각각 세 단계의 난이도가 있다. 과녁을 정확하게 맞추거나 풍선을 터뜨리는 것이 목표이고, 컵마다 성격이 조금씩 다르다.
(※ 글을 쓴 이후에 Fire cup이 추가되었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새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예정을 보니 앞으로도 더 스테이지가 추가될 것 같다.)
정교한 조준을 하기는 어려운 시스템인데 화살을 목표에 맞추는 것이 어렵다기 보다는 상대방이 쓰는 아이템이 곤란하다. 아이템을 얻으려면 컵 대회에서 우승을 해야 하거나 아이템 창에서 구입을 해야 한다. 다만, 아이템 구입은 Mochigames에 가입한 사람에게만 지원된다는 점이 불편하다. (아이디를 만들면 좀 더 확장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그럼, 과녁을 노리는 매의 눈빛으로 감각적인 활쏘기를 해보자.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