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맞이 스페셜 게임 이번에는 스피드 퀴즈.
Soccer Challenge World Cup Edition 2010은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에 관한 퀴즈는 물론, 월드컵 전반에 관한 퀴즈를 1분간 얼마나 풀 수 있는지 대결하는 게임이다.
일단 우리가 사는 곳이 영어권이 아니라 하이스코어 경쟁에서는 불리한 조건을 안고 시작해야겠다.
다음으로 문제가 되는 건 스포츠 특히 축구에 관심이 없다면 몇 문제 맞추기 어려울 정도로 문제의 수준이 높다는 것. - 하지만 자신을 스포츠 덕후라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으며 몇 년도에 어떤 경기가 있었는지 줄줄 외울 수 있다면 자신을 실력을 뽐내기 손색이 없다.
2010년 월드컵과 관련된 문제는 마스코트, 주제가, 첫번째 경기가 열린 곳 등 비교적 알기 쉬운 것들로 출제된다.
주로 출제되는 문제들은 2010년 월드컵 이외의 문제들이다. 난이도가 낮은 질문이라면 2002년 골든볼 수상자가 누구인가, 마라도나가 신의 손을 사용했던 경기가 몇 강전이었는가 하는 수준이지만 1950년 어떤 경기에 관중수가 몇 명이었냐는 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문제도 있고 어떤 사람이 몇 개국의 감독을 맡았었나 하는 수준의 문제가 상당히 많다.
그나마 양심이 있어서인지 우측 하단에 핫도그와 닭이라는 아이템이 있다. 핫도그를 클릭하면 오답을 지워주고, 닭을 클릭하면 모르는 문제를 넘길 수 있다.
하이스코어를 보면 눈이 돌아갈 지경인데 문제를 연속으로 맞출수록 얻게 되는 점수는 점점 커지니 틀리지 않을 자신만 있다면 의외로 높은 점수를 받을 수도 있다.
원대한 목표를 가지지 않은 분들이라면 1분의 시간이 지난 후 나오는 등급 중 물담당과 볼보이는 면하는 수준으로 만족하시면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