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액션] 발전이 기대되는 흥미로운 검술 액션 게임 - Forever Samurai




최근 플래쉬게임이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장르와 게임 아이디어가 다양해지고, 게임성도 높아지고 있다는 게 몸으로 느껴진다. 버그도 많고 그래픽도 엉망이고 기껏 깨봐야 엔딩도 없고 이것저것 배껴서 만들고... 그런 것들이 난무하던 게 몇 년 전인데 최근 1년 사이 무언가 확실히 변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렇게 눈에 띄는 아이디어가 있는 게임들을 블로그에도 몇 개 소개했고, 게임성에 독특한 점이 있는 것들도 언급했었다. 그 중 마우스 제스쳐를 적극적으로 이용한 게임 이야기를 했었는데 ([스포츠] Tennis Stars Cup) 이번 Forever Samurai도 마우스 액션을 주로 활용하는 게임이다.


포에버 사무라이는 WASD로 캐릭터를 조작, 마우스를 이용해 공격을 한다. 공격은 크게 두 종류로 클릭을 통해 기본 콤보 공격을 하고 드래그를 통해 고급 기술을 사용한다. 좌우, 상하의 동작을 계속해 공중에서 계속 연속기를 넣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주변에서 몰려오는 적을 빠르고 화려하게 상대하는 것이 무척 재밌다.

그렇지만, 게임에 큰 단점이 하나 있다. 게임이 안정되지 않다는 것이다. 얼마 기술을 입력하지 않아도 버벅거리거나 원치 않는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또 브라우저에 따라 게임이 힘들 정도로 호환성이 좋지 않다. 그래픽과 게임성이 좋은만큼 안타까운 점이다.

그런 단점 때문에 게임에 대한 평가를 나쁘게 하고 싶지 않게 하는만큼 앞으로 개선을 바라게 된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