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월래스와 그로밋의 작업실 - Wallace's Workshop

인기 클레이 애니메이션 월래스와 그로밋의 두 캐릭터는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플래시 게임 쪽도 빼놓을 수 없다. Wallace & Gromit: Sprocket Rocket에서 달나라 여행을 가기 위해 톱니바퀴를 찾던 게 몇 달 전인데 이번엔 또 묘한 실험에 나섰다. 몸 움직이는 게 귀찮았던 걸까. 온갖 기계 장치를 활용해 목표로 이동하는 실험이다.

Wallace's Workshop 01

Wallace's Workshop은 오래 전에 소개한 Test Pilot을 연상시키는 물리 퍼즐 게임이다. Test Pilot 처럼 자유도가 높지는 않지만 부품을 조립해 목표 지점까지 월래스를 보낼 뭔가를 만든다는 공통점이 있다.

Wallace's Workshop 02

도구들은 화면 우측에 준비되어있다. 처음 몇 단계는 배경에 이렇게 저렇게 하라는 설명이 적혀있으니 마우스로 하나씩 도구를 꺼내 정해진 위치에 배치시키고 결과를 확인하며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꺼내놓은 도구를 회전시키려면 마우스를 네 귀퉁이에 두고 돌리면 되고 정확한 각도로 움직이고 싶다면 Shift키를 누르고 돌리면 된다.

Wallace's Workshop 03

좌측 메뉴에는 선택한 도구를 지우는 Delete, 벽에 고정시키는 Glue, 늘어놓은 도구 모두 선택하기, 모터 도는 방향 바꾸기 등의 동작 아이콘들이 배치되어있다.

Wallace's Workshop 04

월래스와 그로밋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모든 시리즈가 그렇듯, 또 지난번 스프라킷 로켓이 그랬듯 월래스의 워크샵은 온통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정해진대로 도구를 배치해야 하는 초반 몇 단계도 사물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아이디어의 활용법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

BBC 홈페이지 외에 다른 곳에서 게임을 하면 제한된 레벨만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더 많은 레벨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상단의 사이트 링크를 통해 BBC 홈페이지를 방문해 게임을 진행하시면 된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