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퍼즐] 퍼즐의 해법을 그려보자 - Way of an Idea

색연필 등으로 도형이나 선을 그려 문제를 해결하는 퍼즐 장르가 개발된 이래 다양한 게임이 나왔다. 이 게임들이 좋은 점이라면 자유도가 높아 창의성을 발휘할 여지가 많다는 것이다. 공식적인 해법 이외에 게임을 해결할 가능성도 있고, 오답의 범위도 넓어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도 있다.

요 분야에서 재밌어 보이는 게임이 새로 나왔다. 제목은 Way of an Idea. 아이디어의 길이다.



게임의 목적은 아인슈타인의 머리 위에 사과를 떨어뜨리는 것이다. 어어, 사과는 뉴턴 아닌가. 그리고 중력과 물리학이라면 정말 뉴턴 맞잖아. 하지만 아박사님이 현대 과학의 아이콘이니까 관대하게 넘어가기로 하고;

우리에게 주어진 도구는 분필 뿐이다. 그것도 오래 쓸 수는 없고 선 몇 개를 그으면 끝날 정도로 작은 분필이다. 저기 저 사과가 아박사님을 건드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흐음.

칠판에는 고정된 구조물이나 움직이는 물체가 그려져있다. 여러분은 그것의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이용할 수 있고 사과가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게 길을 만들어주면 된다.

총 20개의 퍼즐이 준비되어있고, 레벨 에디터로 자신 만의 퍼즐을 만들 수도 있다. Mochigames 아이디가 있다면 좀 더 많은 퍼즐을 즐길 수 있다.


[공략]
이 페이지에서 게임 사이트가 제공하는 해법을 참조할 수 있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