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보이는 높은 성에서 살면 어떨까. 수평선에 해가 넘어가는 걸 바라보며 식사도 하고 운치있겠다. 요즘 같으면 호텔 만들겠다고 서로 사겠다고 할 위치 같은데. 그렇지만 여기 모래 위의 성에 그런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적들이 둥실둥실 떠오더니 마을을 공격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Sandcastle은 성을 공격해오는 함선의 포격을 막아내고 적을 물리치는 게임이다. 우리측이 가진 무기는 각도와 힘을 조절해 발사하는 대포이고.


게임 설명에는 적의 공격에서 성을 방어하라고 나와있지만, 성은 공격당하지도 않고 성 앞의 마을도 체력 게이지 같은 건 없다. 샌드캐슬의 진짜 목표는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적을 제거하는 것이다. 모든 스테이지가 끝나면 소요된 시간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포탄은 무엇이든 공격한다. 우리 마을도 공격하고, 적도 공격하고, 적이 쏜 포탄도 공격하고, 적은 적끼리 공격하고... 보고 있는 그냥 난장판이다.

공격력과 각도를 조절하는 것은 마우스 포인터를 어디에 찍느냐에 따라 그때 그때 달라지기 때문에 감을 잡기 어려울 수 있다. 한 지점을 봐두고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는 것이 방법이다.

빠른 공격을 위해선 아이템이 필수. 아이템 목록은 아래와 같다.

[아이템]
Pencil - 연필 모양의 큰 폭탄을 쏜다.
Banana Rocket - 적에게 맞혔을 경우 여러 갈래로 나눠져 다시 공격한다.
Pebble Bomb - 작은 돌을 여러 개 던진다.
Tennis Ball - 탄력이 좋아 맞으면 적이 뒤로 많이 밀린다.
Soap - 공격력이 강력하고, 수면에 떠다니기 때문에 적을 맞추기도 쉽다.

포탄을 잘못 쐈다 싶으면 스페이스바로 취소할 수 있다. 또 한 번 발사된 포탄은 움직임이 다 할 때까지 공격력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수제비 뜨듯 공격을 하거나, 배 위에 올려놓는 식으로 공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리의 목표는 클리어가 아니다. 하이스코어 목록의 서양 괴수들이다. 그 놈들은 어떻게 3분만에 깼냐... 아웅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오늘도 역시들른 초코폐인
    2011.04.16 12:04 [Edit/Del] [Reply]
    ㅋㅋㅋㅋㅋ 서양괴수ㅋㅋㅋㅋ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