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을 이용해 건물을 해체하는 장면은 사람 마음에 강한 인상을 남기는 모습 중 하나이다. 가까이에서 보고 싶다거나, 직접 발파 버튼을 눌러보고 싶다거나 하는 충동을 일으키기도 한다. Demolition city는 그런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게임이었다. 건물이 무너질만한 지점에 폭탄을 배치해 한 번에 무너뜨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Nitrome에서 이번에 나온 Rubble Trouble도 같은 계열의 건물 해체 게임이다.

건물을 부수고 무너뜨리는 점은 같지만 게임의 내용은 차이점이 많다. 폭탄만을 이용해 한 번에 작업하는 데몰리션 시티와는 달리, 러블 트러블은 수 많은 장비가 등장하고 한 단계씩 차근차근 진행한다. 니트롬 특유의 개그 센스도 발휘된다. 건물 해체 작업을 눈 앞에 두고 옥상에서 내려오지 않는 작업자를 날려버리지 않고 건물을 해체하는 장면들이 특히 재밌다. - 한편으론 확 터뜨려버리고 싶지만...

러블 트러블은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장비나 건물 배치가 차이가 많아서 여러 가지 게임의 모음집이라는 생각이 든다. 폭탄을 이용해 시원스럽게 터뜨릴 때도 있고, 집게를 이용해 정교하게 작업해야 할 때도 있다. 힘과 각도를 조절해 포를 발사하기도 하고, 미사일의 경우는 벽을 건드리지 않고 마우스 이동시키기 같기도 하다. 단순하게 폭파시킬 때도 있지만 퍼즐을 풀 듯 순서대로 해야 하는 작업도 있다.

30개라는 많은 스테이지 동안 이 모두를 마스터해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 시간도 짧지 않다. 어느 정도 다뤄볼만하다 싶으면 또 다른 장비가 계속 등장하니까 지루할 틈이 없다.

역시 니트롬 게임은 쉽지 않으니까 모든 스테이지를 공략하려면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다. 한 스테이지만 더 해야겠다고 생각하다간 밤을 새게 될지도 모른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니트롬은 역시 짱
    2010.02.01 19:17 [Edit/Del] [Reply]
    저도 러블 트러블 해봤어요. 니트롬 광팬이라는..
    흰 철모를 쓴 사람이 상사인 걸로 보이는데, 그 캐릭은 건물을 부수거나 금고를 땅에 떨어뜨려 돈을 벌 때마다 돈을 벌었다고 좋아하는 티를 팍팍 내더군요. 한번은 건물 위의 작업자를 죽여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그저 돈만 벌면 좋아하더군요. 이 게임은 아랫사람들이 어찌되든 자기에게 이익이 오면 아랫사람은 안중에도 없는 직장 상사를 풍자한 것도 같습니다.
    • 2010.02.01 20:03 신고 [Edit/Del]
      아마 건물이 부숴지는 게 나중에 나와서 그럴 거예요. 사람은 저래 보여도 아래 사람 되게 챙겨요. 작업자들 다치면 인상 구겨지는 게 맞아요 ㅎㅎ.

      그리고 돈이 올라가는 것도 잘 보면 작업자들이 땅에 안전하게 내려오면 그것도 돈에 포함돼요. 오고 가는 대사도 대체로 분위기 좋은 편이구요 ^^
  2. 니트롬은 역시 짱
    2010.02.02 14:12 [Edit/Del] [Reply]
    맞아요, 대화할 때 보니까 상사가 아랫사람한테 막 소리지르고 이러지 않고 친절하게 대화하더라구요. 오늘 다 깼어요. 30탄은 너무 깨기 힘들었지만, 나온지 3일만에 다 깨니까 속이 후련하네요 ^^
  3. 20..
    2010.02.07 21:14 [Edit/Del] [Reply]
    20화 공략좀 해주세요 ㅠㅠ 너무 어렵네요 ㅠ
    • 2010.02.07 22:27 신고 [Edit/Del]
      위에 건 그럼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20 스테이지는 [spoiler]드릴이 벽에 부딪히면 작게 폭발하면서 조각이 떨어지는데 그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닥을 긁으면서 지나가지 않도록 살짝 밑으로 쏴서 오른쪽 부분의 조각을 떨어뜨리고, 다시 한 칸 없애고, 떨어뜨리고 없애고 하면 우측에만 조각들이 쌓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건물이 떨어지면 왼쪽으로 쓰러지죠. [/spoiler]숨겨놓은 부분 클릭해서 보세요.
  4. 2010.02.08 18:29 [Edit/Del] [Reply]
    다깼습니다ㅋㅋㅋ17탄까지깬다음날 초기화되있어서 당황스럽긴했었는데 오늘다깼습니다ㅋㅋ 제중간이름으로 아이디해서 섭밋스코어했는데....100위안에도못들더군요...시간낭비ㅠㅅㅠ때문에 100위안에도 못든거같네요ㅠ 깰때시간관리잘하세요ㅋㅋ다깨면나오면 다오는그림이 완전 중장비 함체기구더군요ㅋㅋㅋ 다깨시면아실꺼에요ㅋㅋ 다깼는데도 30탄은 안깨진상태로나온다능ㅠ
    • 2010.02.08 19:26 신고 [Edit/Del]
      니트롬 스타일이 있어서 연속으로 못 깨면 득점 인정이 안 되는데 그것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100위 권이면 잘 하셨네요.
  5. 게임광
    2011.01.27 12:36 [Edit/Del] [Reply]
    16단계 공략좀 이번에 여행갔다온다고 잘 못들어왔어요!~
  6. 공략임(몇몇제외)
    2013.01.09 11:55 [Edit/Del] [Reply]
    [spoiler]5탄 : 아래부터 균형있게 부수고 인부지형 높이 낮춰서 한쪽 지지대 부수면 뙇!

    7탄 : 양쪽 철근이 안쪽으로 무너지게 폭파하고, 튀어나가는 파편을 미리 폭파시키는것만 조심하면 됨.

    8탄 : 양 다리를 부셔서 경사로를 유도하고, nitro의 거리를 둬서 인부 아래쪽의 장애물을 파괴하면 인부 자동구조.

    9탄 : 맨 위쪽 폭파해서 철근 뗀다음에 집 미리 막아놓고 뙇!

    11탄: 캐논볼로 가운데에 들어가게끔 갈기면 됨. 각도는 약 104~110사이로 놓고 파워는 5칸이하. 반드시 위쪽 먼저 부수고 아래쪽 부셔야지 안그러면 집 다무너짐. 제일 빡치는 미션임. 11탄을 하느니 차라리 때려치자는 생각이 들 정도임.

    12탄: 5탄이랑 똑같음, 지지대가 없다는것 정도? 캐논볼은 인부 받치는 지지대 파괴용도로만 쓰기 바람. 덧붙이면 바깥쪽이랑 거리를 둬서 안쪽 먼저 파괴하고 바깥쪽 파괴하는 편이 공략하기 쉬움.

    13탄: 캐논볼로 다리 4개 부수고 그로버로 잡아서 맨 오른쪽에 갖다놓고 에어스트라이크하면 뙇!

    14탄: 인부 구하는 방법은 2가지임.
    건물 층수를 맨 밑부터 0,1,2,3으로 구분함

    첫번째 : 위쪽 가운데의 유리창을 경사로로 만들면 인부가 3에서 2로 떨어짐.
    3의 오른쪽 I자 건물 폭파하고 3 가운데 유리창 다 폭파하면 3의 철근이 오른쪽으로 자동으로 떨어져 나감.
    2의 가운데 있는 유리창을 부셔서 경사로 만들면 인부가 2에서 1로 이동함.
    1로 이동시킨 인부의 맨 아래 오른쪽에 보면 세모꼴의 철근이 있고 그 위에 2칸의 폭발물이 있음. 그걸 거리를 두고 폭파시키면 1의 오른쪽의 덩어리 철근이 전체적으로 오른쪽으로 쏠림.
    1의 철근을 그로버로 잡(오른쪽 덩어리 철근 부분)아서 왼쪽의 I자 철근을 왼쪽 건물에 질질 끌면서 내려오면 됨.

    두번째 : 맨 위의 유리창을 완만한 경사로를 만들면 인부가 3에서 2로 이동하려다 중간에 멈춤.
    처음부터 3의 철근을 그로버로 잡(오른쪽 덩어리 철근 부분)아서 왼쪽 건물에 질질 끌면서 내려오면 뙇!(저는 이방법 씀)

    15탄: 5탄이랑 똑같음. 단지 가운데 뾰족한부분 땜에 균형을 맞춰야함. 건물 층수구분을 0.1.2.3으로 나누겠음.
    0~2층을 균형있게 부수는데 가급적이면 0~2층의 양쪽 철근이 양쪽으로 튀어나가게 해야 함.
    인부 구조방법은 그로버로 3의 지지대 부분 철근을 잡아서 경사로를 만들면 됨.
    유리창은 그로버로 안잡아지니 주의.

    16탄: 캐논볼 미션은 뭘 해도 빡침. 캐논볼로 가운데 먼저 쏴서 가운데에 있는 I자 폭발물 2개를 부셔야 함.
    각도는 120~130, 파워는 4 ~ 5칸
    그다음 맨 오른쪽 거 부셔야함. 부술때 오른쪽의 폭발물은 안부서지고 왼쪽것이 부서지면 안됨.
    각도는 115~125, 파워는 4~5칸이하면 맨 오른쪽의 I건물(I자폭)의 I건물의 위쪽 부근에 맞음.
    왼쪽 건물은 맨 오른쪽부터 쏴서 반동을 이용해 I자건물 부수고 바로 왼쪽에 붙어있는 폭발물을 파괴시켜야지 왼쪽 부순답시고 바로 앞에다가 냅다 10칸파워로 날리면 상상만 해도 빡치니까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spoiler]
  7. 공략임(몇몇제외)
    2013.01.09 17:32 [Edit/Del] [Reply]
    [spoiler]18탄: I자건물 부셔서 균형맞춘다음 양쪽을 폭파해서 덮개 씌운 뒤에 나머지 폭파한다음 그로버로 뙇!

    19탄 : 어려울거 같지만 쉬움. 왼쪽에 있는 차가 파괴되도 개망이니까 빈자리를 만들어야함.
    인부는 내버려두고 폭파건물에 보면 ㅡ자모양 폭발물 3개있는데 폭발물은 냅두고 그 주변에 갈색 테두리가 있음.
    nitro로 거리를 두고 갈색 테두리를 싹 다 파편까지 부수는데 아래쪽의 5칸은 냅두고 오른쪽과 위쪽만 파편까지 부수삼.
    그리고 ㅡ자모양 폭발물을 터트리지 않기 위해서 거리를 두고 nitro로 폭파하되 폭파건물이 왼쪽으로 쓰러지게 만드삼.
    폭파건물을 폭파하면 I자 철근이 왼쪽으로 쓰러진 모양새일 텐데 이때 그로버로 1칸짜리 유리창 부수고 재빨리 ㅁ모양 잡아서 인부를 아래로 서서히 굴러가게 만들면 뙇!

    20탄: 건물이 왼쪽으로 쓰러지면 뙇!

    21탄: 슈팅게임 & 컨트롤. 7발이면 됨.

    22탄: 맨 위에 있는 두 개의 ㄱ모양 철근을 땅바닥까지 폭발물의 영향을 받지 않게 떨어트리고 뙇!

    23탄: 5탄하고 똑같슴다. 다만 맨 위의 덮개를 인부한테 떨어트리면 인부가 압살당한다는거 빼고.
    양쪽에 있는 테두리를 파편까지 싸그리 부시는데 덮개를 잡고 있는 블록은 부수지 않슴다. 폭발물에 영향가면 안됨.
    이제 양쪽 폭발물을 아래쪽부터 폭파시켜서 균형을 맞추는데 폭발물 1개는 남겨놓고 다 부수면 자동으로 지지대가 부셔지면서 인부가 뙇!

    24탄: 금고만 얻어도 가볍게 2500점은 얻습니다. 맨 위것만 알려드림. 캐논볼 중에 유일하게 빡치지 않죠.
    왼쪽 끄트머리에서 각도 98~103, 파워 6~7칸 사이로 쏘면 볼이 위쪽 경사로에 떨어지면서 금고가 뙇!

    25탄: 균형으로 가버렷!

    26탄: 미사일 2개로 양쪽 ㄷ모양 폭발물 사이의 일반 건물부분을 부수고 범퍼로 뙇!

    27탄: 부술 때 철근이 파편을 보호하게끔 부숴도 되고, 안만 부셔도 760점은 뙇!

    28탄: 경사를 만들어 반동을 이용해서 인부를 땅바닥으로 굴려버리면 뙇!

    29탄: 범퍼로 2번정도 치면 자동으로 양쪽으로 쓰러짐.
    이때 크렉킹 볼로 철근으로 고정되있는 8면체의 금고덩어리를 굴리는게 중요한데 도중에 가속이 붙으니
    크렉킹볼의 헬기나 공으로 서서히 금고 덩어리를 굴려서 가운데 건물을 안부수는게 중요함. 그리고 나머지 파편 부수면 뙇!
    크렉킹볼로 구르는 금고덩어리 막는 도중에 I자 건물 부수는건 순전히 운빨입니다. 레알임.
    덧붙이자면 오른쪽 것은 위쪽부터 아래로 부수고 왼쪽건 아래부터 위로 부수삼.(내 방법임)

    30탄 :막판인데 어려울거 없음 제일 쉬운거같음
    지형설명들어감

    사람
    집 U자 철근 ㅇIIIIIㅇ 집들
    ㅇIIIIIㅇ
    ㅇIIIIIㅇ

    크로우버가 제일 중요함다.
    ㅇ 여섯개 각각 보면 블럭 한개가 붙잡고 있을텐데 크로우버로 그 블럭 한개를 뜯어서 U자 철근의 오른쪽 ㄴ모양 철근 안에다가 버리면 ㅇ가 뜯어져 나옴.
    뜯어진 ㅇ를 크로우버로 붙잡아서 U자 지형에 넣으삼.
    뜯어진 ㅇ를 2개 초과해서 U자 철근에 넣으면 안됨.
    금고는 아무리 폭발시켜도 부서지지 않으니까. 금고가 집 부술수있음.
    그런 방식으로 ㅇ 하나당 크로우버 2개가 소모되니 크로우버12번 쓸거임.

    그럼 이제 인부 구조는 어떻게 하느냐.
    중앙의 I자 모양 건물 맨 아래에 보면 폭발물이 안 설치된 게 있을겅미.
    nitro로 거리를 두고 폭파시켜서 I자 건물이 왼쪽으로 쓰러지게 하면 뙇!
    [/spoiler]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