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시뮬레이션과 디펜스가 훌륭하게 섞인 The Space Game은 한 편으로 끝나지 않았다. 지난 글의 댓글에서 언급이 있었던 것처럼 더 스페이스 게임을 조금 다른 모습으로 즐겼던 분들도 계실 거다.
The Space Game: Missions은 ‘미션’이라는 표현이 붙어있는 바와 같이 전편에 다양한 종류의 임무를 추가한 후속편이다. 좀 더 엄밀하게 이야기하자면 새로운 시리즈라기 보다는 확장팩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시스템과 건물에 변화는 없는 대신 약간의 스토리와 방어 임무 같은 성격이 다른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본격적으로 도전하기에 앞서 전작 더 스페이스 게임을 해보지 않았다면 한 번 해보시고 오시는 것을 권한다. 후속편답게 난이도가 상승해 게임 초반부터 연속으로 실패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정된 자원을 무기를 강화하면서도 에너지에 부족함이 없게 최적화하거나, 자원을 캘 경로와 방어 건물의 배치를 생각하는 일이 좀 더 어려워진 만큼 새로운 도전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전편을 해보셨던 분이라도 재밌게 즐길 여지도 많다.
The Space Game이 자원 캐기, 오래 버티기 같이 별도의 모드로 게임을 반복하게 했다면, The Space Game: Missions는 각 임무마다 난이도를 네 종류로 선택할 수 있게 해두어 게임을 마스터하게 한다. 10개 이상의 미션을 Normal, Hard로 공략하면 각각 Hard, Crazy 모드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지난 글에 게임의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각 건물에 대해 알아야할 점이 있다면 확인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