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시뮬레이션과 디펜스가 훌륭하게 섞인 The Space Game은 한 편으로 끝나지 않았다. 지난 글의 댓글에서 언급이 있었던 것처럼 더 스페이스 게임을 조금 다른 모습으로 즐겼던 분들도 계실 거다.

The Space Game: Missions은 ‘미션’이라는 표현이 붙어있는 바와 같이 전편에 다양한 종류의 임무를 추가한 후속편이다. 좀 더 엄밀하게 이야기하자면 새로운 시리즈라기 보다는 확장팩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시스템과 건물에 변화는 없는 대신 약간의 스토리와 방어 임무 같은 성격이 다른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The Space Game: Missions

본격적으로 도전하기에 앞서 전작 더 스페이스 게임을 해보지 않았다면 한 번 해보시고 오시는 것을 권한다. 후속편답게 난이도가 상승해 게임 초반부터 연속으로 실패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정된 자원을 무기를 강화하면서도 에너지에 부족함이 없게 최적화하거나, 자원을 캘 경로와 방어 건물의 배치를 생각하는 일이 좀 더 어려워진 만큼 새로운 도전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전편을 해보셨던 분이라도 재밌게 즐길 여지도 많다.

The Space Game이 자원 캐기, 오래 버티기 같이 별도의 모드로 게임을 반복하게 했다면, The Space Game: Missions는 각 임무마다 난이도를 네 종류로 선택할 수 있게 해두어 게임을 마스터하게 한다. 10개 이상의 미션을 Normal, Hard로 공략하면 각각 Hard, Crazy 모드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지난 글에 게임의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각 건물에 대해 알아야할 점이 있다면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kongregate
    2010.03.24 08:09 [Edit/Del] [Reply]
    이거 콩그리게이트 배지 얻을라고 하드 모드 죽어라 도전해봤으나...
    못깬다는게 맞는말같습니다

    아 이거 말고 온라인 대전같은 버전도 있죠...
  2. 2010.03.24 11:19 [Edit/Del] [Reply]
    클리어하려고 여러가지를 무릅썼지만 너무 간당간당한 자원을 주는 바람에 마치 퍼즐 풀듯이 공략 루트가 있어야 할 것 같더군요 'ㅡ'
    미션... 음음음 굉장히 흥미로웠는데 난이도가 흥미를 깨 버렸어요! ^-^a;
    • 2010.03.24 12:47 신고 [Edit/Del]
      초반부터 최적화된 빌드 배치를 하지 않으면 말리더라구요. 한 번 무너질 때 확 무너져서 그렇지 도전하면 안 될 것 같진 않고 그런 느낌이에요.
  3. 나루
    2010.06.20 17:18 [Edit/Del] [Reply]
    space game 후속편 찾다가 여기와서 찾았네요!

    플레이 잘하고 갑니다ㅠㅠ
  4. A_Black
    2012.01.09 20:15 [Edit/Del] [Reply]
    이거 .. 이지모드로만 다꺠봤는대로 어려운대 .. 하드로는 어떻해 꺠낭 .. ㅜ.ㅜ ;;
  5. A_Black
    2012.01.09 20:19 [Edit/Del] [Reply]

    님들은 어떻해 하나요 ? 저는 처음부터 전기생산하는 쌘터 .. 2 ~ 3개 풀업시키고 시작하는대
    그래도 나중에 되면 전기가 딸리더군요 ㅠ.ㅠ ;; 어떻하면 좋을까요 ?
  6. 이조
    2012.02.01 14:19 [Edit/Del] [Reply]
    와 에너질 게임이다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