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게임, 얼마나 아십니까? - The Challenging Stage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게임을 해보셨는지? 언제부터 게임을 해보셨는지? 다년간 게임을 해보고 아는 것이 많다고 하더라도 게임에 대한 지식을 자랑할 기회는 드문 편이다. 게임 덕후 소리나 안 들으면 다행일까. 그런 걸로 억울하셨을 분들은 얼마 없을 것 같지만, 이번에 자신의 게임 지식을 마음껏 자랑할 시간을 한 번 가져보려고 한다.

화면을 가득채우는 그림 하나로 이뤄진 퀴즈쇼 The Challenging Stage에서 해야 할 일은 총 56개의 게임의 이름을 알아맞추는 것이다. 출제범위는 수십년 전 게임부터 나온지 얼마 되지 않는 최근 게임까지. 얼마나 많은 게임을 아는지 도전해보는 한편, 예전에 해봤던 게임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The Challenging Stage

정답 목록에 있는 게임 중에는 한 번쯤 들어봤을 이름들이 꽤 포함되었지만 몇 가지 이유로 답을 맞추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우리말 제목만 알아서 답이 뭔지 알면서도 못 맞추는 경우나, 유명한 게임이지만 그림 힌트가 문제 자체여서 생각도 못 하는 경우 등등. 어떤 게임은 나온지 오래되었을 뿐 아니라 덜 알려져 맞추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그림이 문제 자체라고 말한 것처럼 더 챌린징 스테이지는 단순히 게임 이름만 맞추는 퍼즐이 아니다. 위쪽 그림을 보면 아주 쉽게 맞출 수 있는 게임이 보일 거다. 더블 드래곤이나 황금 도끼는 정말 글자 그대로 자신을 알리고 있다. 반대로 저 화면에는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수 있지만 교묘하게 숨겨져있는 게임도 있다. Shhhh라고 적혀있는 광고판을 보고 그게 어떤 게임인지 단번에 맞출 수 있는 분이 계실지. ㅎㅎ

전체 스테이지의 크기가 좌우 폭은 1700 픽셀 정도 세로폭은 2000 픽셀이 넘는데 돌아다닐 때는 마우스로 그림을 드래그하거나, 좌측에 보이는 미니맵에서 점을 클릭하면 된다. 또, 로그인 하지 않고 그냥 할 수도 있지만 간단한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친 다음 적어둔 이메일 주소로 날아온 인증 링크를 클릭하고 로그인 하면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다.

정답을 모두 맞출 만큼 게임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고 하더라도 클릭은 한 번 해보시길 바란다. 배경화면으로 지정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게임이니까.

[힌트와 정답]
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