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Tanks

땡스 탱크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제법 할만한 전략 게임이다. 튜토리얼 스테이지를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는 것처럼 건물은 자원과 생산을 담당하는 두 종류로 나뉘고 몇 가지 종류의 탱크가 등장한다. 획득한 자원을 바탕으로 필요한 탱크를 전략적으로 선택해 적의 기지를 모두 점령하면 승리한다.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점수로 부품을 구입하면 다음 스테이지에서 그것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부품은 HP, 속도, 공격 세 부분으로 나뉘고 강한 무기일수록 생산하기 위해선 더 많은 자원이 필요하다.

얻는 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판단해야 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어떤 탱크를 언제 생산할 것인가가 거의 게임을 좌우한다. 싸고 금방 부숴지는 걸 선택해야 할 때도 있고, 비싸지만 튼튼한 걸 참았다가 선택해야 하는 때도 있다. 후반부에는 무조건 공격, HP가 낮을 때 복귀, 멈춤 세 가지로 나뉘는 컨트롤도 생각할 필요가 있다.

■ 게임하기

Play

Viricide

시스템에 침입한 바이러스. 바이어러사이드에선 그 바이러스 제거에 백신 프로그램을 돌리는 대신 과격한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다. 미사일로 무장하고 직접 날아다니면서 때려잡기로.

제한된 공간에서 날아다니는 녹색 바이러스를 격추하고 자원을 얻어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업그레이드는 순서대로 공격 속도, 여러 갈래의 미사일, 이동 속도, 흩어진 돈을 끌어들이는 자석, 적이 쓰러졌을 때 나오는 돈을 더 많게, 스페이스바로 쓰는 전체공격 횟수를 나타낸다.

초반에 게임의 긴장감이 떨어지는 감이 있고, 업그레이드 속도에 비해 적이 빠르게 강해지지만 어느 정도만 시간이 지나면 곧 즐길만하게 된다.

■ 게임하기

Play

What's For Dinner 2

본격 요리 게임. 하다보면 배가 고파지는 왓츠 포 디너의 2편이 나왔다. 재료 선택부터 조리까지 요리의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주는 게임이었던 1편에서 달라진 점은 메뉴 정도?

2편이라고 하면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변화가 있어야 할 것 같지만 달라진 게 거의 없다는 점은 아쉽다. 오히려 좀 더 사실적으로 만들고 바쁘게 만들고 싶었던 탓인지 전작보다 손은 더 많이 가고, 시간 제한도 좀 더 엄격해졌다.

역시 실제로 사다가 해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등장하니 모니터 앞에서 만들다 배가 고파지면 실행에 옮길 수도 있겠다. 처음 도전하는 것이라고 해도 요리를 글로 배운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Mine Link 2

신나는 연쇄반응. 마인 링크에선 화면에 떠다니는 폭탄 중 마음에 드는 걸 하나 선택하면 나머지 폭탄들이 터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뻥뻥 터지는 소리나 모습 모두 경쾌하고 보기 좋구나~

한 단계가 끝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한 스테이지 동안 사용할 파워업 아이템을 하나 선택할 수도 있다. 터질 폭탄 주위로 다른 것들을 끌어오거나, 폭발 범위를 크게 하거나, 클릭을 한 번 더 할 수 있는 것 등등. 그 중에서 하나를 골라잡고 고득점 하기만 하면 된다. (어중간하게 성공했다면 아이템 선택의 기회는 사라진다.)

처음에는 쉬운 모드만 고를 수 있지만 한 바퀴를 돌고나면 중간, 어려움의 순서로 할 수 있게 된다.

■ 게임하기

Play

Curse Village: Reawakening

매주 한 두번은 만날 수 있어 어느덧 친숙해진 좀비들. 죽었다가 살아난 좀비들이 또 살아났다. 커스 빌리지는 Last Stand식의 좀비 방어 게임으로 마을을 점령한 좀비를 각종 무기로 막아내는 방식이다.

구입한 무기는 숫자키를 누르면 선택할 수 있다. 총 종류는 탄환의 제한이 있지만 구입해서 쓰는 방식은 아니고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다시 자동으로 보충된다.

익숙한 방식이니 더 설명할 건 없고 간단한 팁이라면 (딱 보기에도 그렇지만) 칼 종류보다는 총 종류로 구입해야 목숨 부지하기가 좋다는 것.

스테이지 중간마다 바리케이드 수리, 무기 구입, 지뢰 및 동료를 구할 수 있다. 이미 구입한 무기를 한 번 더 클릭하면 업그레이드 하게 되니 돈이 없을 때 여기저기 클릭하시면 안 된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Aurum
    2010.04.24 20:54 [Edit/Del] [Reply]
    땡스 탱크 재밌네요 ㅎㅎ
    아직 초반부지만 화염방사기가 대단하군요 ㅋㅋ
    • Aurum
      2010.04.24 21:19 [Edit/Del]
      결국 다 깼네요 ㅎㅎ
      그런데 좀 아쉽다고 해야하나?
      나중에가면 무기의 무게를 탱크가 못견뎌서 언덕을 올라갈 때 탱크가 뒤집히네요 ㅋㅋ
      재밌게 즐겼습니다 :)
    • 2010.04.24 23:25 신고 [Edit/Del]
      연사력이 좋은 쪽이 가격과 상관없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언덕에서 부서진 부품에 맞으면 막 뒹굴고 그러는데 일어날 수 있게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에요.
  2. 냠냠
    2010.04.25 01:44 [Edit/Del] [Reply]
    땡스 탱크 재밌네요. 연사계열무기가 없었으면 난이도가 감질맛나게 적당히 어려웠을듯해요.
    해골마크포 나오는 스테이지는 머신건이나 화염방사기 없었으면 무척 깨기 어려웠을듯.
    부품별로 끼워맞추는 재미가 쏠쏠하고, 여러가지로 재밌는데 후속작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3. 냠냠
    2010.04.25 01:49 [Edit/Del] [Reply]
    바이러사이드도 굿. 직관적이면서도 재밌는 적패턴, 적절하게 쉬운 난이도..
    땡스탱크도 그렇고, 바이러사이드도 그렇고 재밌는데 약간 볼륨이 적은감이 아쉽네요. 적절하게 딱 재미가 절정일때 게임이 끝나서 더 아쉬운 감이 있어요. 더 끌었으면 지루해졌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아쉬운건 아쉽네요.
  4. 포도맛농약
    2010.04.25 12:52 [Edit/Del] [Reply]
    바이러사이드 중간에 나오는 메세지 전부 다 읽었습니다. 음... 그렇군요.
  5. 0system
    2010.04.25 20:15 [Edit/Del] [Reply]
    어제 제가 쓰레기라고 혹평했던 Belugerin Studios('블루그린'이라고 해도 되는게 각각 파랑/녹색으로 글꼴을 썼더군요.그 뜻인가봅니다.)의 겜 중 하나가 바로 Curse Village 시리즈입니다.
    Curse Village:Reawakening에 대해 좋은 평가는 도저히 못해주겠습니다.전작과 비교해서 바뀐거라곤 배율만 넓어진거 하나뿐입니다.(Last Stand의 스타일을 베끼고도 나온 결과물이 이따위입니다.이렇게 뻔뻔한 족속들도 드물걸요.)

    '질병제작소'에서 만든 Redshift는 전작인 Blueshift보다 훨씬 발전되고 향상되었습니다.(물론 퇴보된건 하나 있습니다.어떻게 여성일러에서 땀내나는 아저씨로 바뀔 수 있어!!!!!)
    그러고보니 Blueshift-Redshift간의 세월차이가 많아보이는게 Blueshift의 스타일이 딱 TingTing 극초반이군요.

    추신-저도 원래 게임을 혹평하고 이러는 주의는 아니지만 Belugerin Studios가 만들어온 표절작들을 보면 욕도 아깝습니다.(게다가 졸작이죠.)즐거운 장을 만드려면 당연히 Belugerin Studios의 것은 배제해야 한다고 봅니다.(외국에서도 이 제작팀만큼은 전혀 좋게 안봅니다.)
    • 포도맛농약
      2010.04.25 23:19 [Edit/Del]
      땀내나는 아저씨 ㅋㅋㅋㅋ
    • 2010.04.26 12:33 신고 [Edit/Del]
      특정 제작팀을 완전히 배제할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고요. 어디까지나 할만하다고 생각하면 다룰 생각이에요.

      표절에 대해서는 저보다 넓은 범위를 적용하시는 것 같네요. Last Stand의 방식의 게임은 장르 범위로 묶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게임이 있으니 좌측에서 우측으로 공격하는 무언가를 막으면서 돈을 벌고 무기를 강화한다는 식의 게임을 모두 그렇게 볼 수는 없겠지요.
      제가 문제삼는 쪽은 남들이 보통 시도하지 않는 아이디어를 그대로 흉내내거나, 일러스트를 그대로 따오거나, 스토리가 같다거나 하는 쪽이에요.
    • 0system
      2010.04.26 15:32 [Edit/Del]
      하기사 Day2Die의 경우는 Left4Dead에서 얻은 아류작이죠.(아이디어는 몰라도 겜 방식은 전혀 다릅니다.)그 겜 댓글에 이런게 있더군요 '이젠 독창적인 걸 만들어라.'
      오기가 생겄었는지 아니였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이후 'Zombie Infectionator'를 만들어냅니다.자기들만의 게임을 만들 재량은 있었던거죠.

      Belugerin 스튜디오 겜을 빼버리라고 권한 이유는 그 표절정도가 너무 심각해서 그렇습니다.Last Standing같은 겜 방식은 많으니 그럴 수 있다 쳐도 Visitor,Toxie Rad,Epic war 등등 히트작이 나왔다 하면 항상 그걸 표절해왔습니다.대부분이 이따위니 이정도면 질이 너무 나쁜거 아닌가 싶더군요.(외국에서까지 소문난 표절집단입니다.)
      물론 그들만의 겜이 있긴 있습니다.SRPG겜인데......AVGN에서 리뷰한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욕설만 난무해댈 정도로 쓰레기입니다.
      다른 건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만 Foreign Creature란 제목을 걸고 기생어드벤쳐 Visitor를 고대로 베낀 건 좀 빡이 쳐오더군요.Armed with Wings까지 베꼈다면 아마 욕이란 욕은 다 나왔을겁니다.(솔직히 '날개로 무장한 자'를 베끼는건 너무 티나죠.)


      추신-표절문제를 제쳐두고라도 Curse Village:Reawakening은 성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화면이 넓어진 거 말고는 전작과 완벽하게 똑같습니다.(전작이 명작이었느냐?전혀요.)
      뉴그라운즈 댓글에 지금도 버그가 난무해서 절대 못깬다느니 못해먹겠다느니 이런 말이 종종 나옵니다.
  6. 포도맛농약
    2010.05.22 15:33 [Edit/Del] [Reply]
    바이러사이드... 넉놓고하면 즐겁고 재미있는 게임, 자세히보면... ;ㅁ;
  7. 흐음
    2010.07.15 14:38 [Edit/Del] [Reply]
    지뢰가 귀엽네 ㅋ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