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방송국인 Channel 4에서 노르만 정복을 다룬 TV 시리즈 1066의 방송에 앞서 홍보를 겸해 같은 이름으로 게임을 만든 적이 있다. 전쟁의 생생함을 잘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 1066 게임에 관한 내용을 여기서 다루기도 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역사 다큐멘터리의 방송을 앞두고 관련 내용을 다룬 게임을 선보였다. 이번에 다루는 내용은 800년 정도 지나 벌어진 트라팔가 해전이다. 나폴레옹이 세력을 확장하고 바다로 진출하기 위해선 영국의 봉쇄를 뚫어야만 했다. 육지에선 강했던 나폴레옹의 군대도 강력한 해군을 보유하고 바다로 둘러쌓인 영국을 어떻게 하긴 힘들었다. 영국으로 진출하려는 그의 목표가 결정적으로 좌절되었던 것이 바로 트라팔가 해전의 패배 때문이었다.

Trafalgar Origins에서 플레이어는 영국 해군의 일원이 되어 자신의 선박을 관리하고 전투를 펼치며 트라팔가 해전에 참여하게 된다. – 뿐만 아니라 아케이드 모드로 게임성이 강한 임무를 수행하기도 하고, 멀티플레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대전을 펼칠 수도 있다.

우선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의 캐릭터를 정하고 싱글 플레이나 멀티 플레이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일단 게임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면 싱글 플레이를 선택하고 Training 미션 6개를 완수하며 기본적인 업그레이드와 배를 다루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좋겠다.

Trafalgar Origins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투화면에서는 WASD나 방향키로 자신의 배를 움직이고 배의 좌우측을 클릭해 대포를 발사한다. WS나 위아래 방향키는 자동차의 액셀과는 다른 방식으로 작동한다. 두 키는 닻을 내리거나 올리는 동작만 가능하고 닻을 올렸을 때는 키를 누르는 것과 관계 없이 계속 이동한다. 하단 좌측에 보이는 네 가지 아이콘은 스페이스바를 눌러 어떤 포를 선택했는지를 표시한다. 포탄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공격력은 강력해지지만 사거리는 줄어든다. 마지막 아이콘은 지뢰 같이 적의 진로에 폭탄을 매설하는 방식이다.

우측에 보이는 나침반은 동서남북 방향으로 적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와 바람의 방향을 알려준다. 바람은 화면에 빗금으로 표시되기도 하는데 나침반에 표시되는 바람은 전체적인 바람의 방향을 알려준다. 화살표와 반대되는 방향으로 움직이려면 매우 느리게 이동해야 한다.

Trafalgar Origins 02

각 전투의 임무를 마치면 Ship Management 메뉴에서 자신의 배를 강화할 수 있다. 좌측에는 배의 능력치가 표시된다. 방어력, 속도, 장전속도, 방향조작 능력이 네 가지는 어떤 선원을 고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보유한 자금으로 오른쪽에 선원 명단에서 가운데 칸으로 선원을 끌어다 놓아 고용한다. 선원은 한 번에 다섯 명만 태울 수 있는데 일단 고용한 사람은 다시 불러들이는데 별도로 돈이 들지 않는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배를 능숙하게 이동시키는 능력을 보는 임무가 많고, 배는 운전하기 쉽지 않아 해상 전투를 치르는 게임이라기 보단 선박 운전 면허증을 따는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때가 있긴 하지만 배를 다루는 독특한 맛이 있고 난이도 있는 임무를 해결하는 것도 도전적이다. 물론 싱글 플레이를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멀티 플레이로 세계인들과 만나보는 것도 추천한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gameisgood
    2010.05.06 23:29 [Edit/Del] [Reply]
    움직이기가 생각보다 어렵네요
    회피 기동하려다가 속 터짐
  2. 일반인
    2010.05.06 23:34 [Edit/Del] [Reply]
    딱 제스타일인 게임이네요 감사합니다.
  3. 2010.05.07 00:27 신고 [Edit/Del] [Reply]
    이거 매니아들한테 인기 끌겠는걸요 ㅎ
    저도 한번 해보고 싶군요!
  4. 피쉬
    2010.05.07 13:09 [Edit/Del] [Reply]
    이 시절의 징집이란게 술집같은데 쳐들어가서 강제로 끌고갔다 하더군요
    무서운 시절이네요..;
  5. 피쉬
    2010.05.07 13:13 [Edit/Del] [Reply]
    http://grim1900.hosting.paran.com/
    여기 가보시면 꽤 재미난 이야기가 많습니다
    • 2010.05.07 20:43 신고 [Edit/Del]
      방송 내용이 영국의 해전에 이방인이 꽤 많이 참여했었다는 것 같은데 술집에서 끌려간 사람 중에 섞여있었을까요. 해군 관련 자료 모아둔 곳이군요. 시간날 때 훑어보면 재밌겠네요.
  6. Jugis
    2010.05.09 00:07 [Edit/Del] [Reply]
    허허 1066도 그렇고 방송국에서 홍보용으로 만든 게임이라니 참 신선하네요 우리나라에서 이랬으면 이슈가 됐을 것 같은데 ㅎ;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만~ 로딩이 꽤나 기네요;; 집 회선이 안좋나 ㅠ
    • 2010.05.09 22:33 신고 [Edit/Del]
      Channel 4와 관련된 곳 중에 E4 Games가 있는데 그런 이유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요. 영화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Film 4라는 곳이 익숙하실텐데 그곳도 관련이 있더군요.
  7. 뤼넨
    2010.12.05 07:36 [Edit/Del] [Reply]
    ㅇ ㅏ 이거 온라인 왜 무빙이 안되나요?????????? 닻 내리고 올리고 다 되는데 양옆으로 움직이는거 안되고 앞으로 나가질 않네요 ㅡㅡ 포도 쏴지는데 빢칠라함 ㅠㅠ
  8. chjh
    2011.02.27 00:37 [Edit/Del] [Reply]
    이거 해군말고 해적이 되서 하는거도 재밋는데 좀 찾아주시면 안되나요?
    막 지도 맘대로 돌아다니고
    다른배 만나면 싸울지 말지 결정하고 싸우기 결정하면 이거랑 비슷하게 싸우는건데
    항구 가면 배 수리하고 선원이랑 무기랑 음식 사들이고 하는건데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제발 찾아주세요ㅠㅠ
  9. 저도
    2011.04.04 21:55 [Edit/Del] [Reply]
    저도 온라인에서 안되네요 -_- 싱글에선 되는데 온라인에선 포 쏘는거 빼고 암것도 안됨 -_-; 왜 그럴까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