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액션] RPG스러운 귀여운 액션 게임 - Miracle witch



오늘은 RPG 요소를 가지고 있는 액션 게임. 액션 RPG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게임을 소개시켜드리겠다. 이름은 Miracle witch. 막힌 지역을 돌아다니는 방법도 알아내야 하 과제니까 퍼즐의 요소도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하나.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한다.

먼 옛날 대마법사가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미라클리아 섬들. 마법 학교는 전통을 계승하며 그 섬에 대한 연구를 해오고 있다. 그러나 최근 섬에서 몬스터의 수가 이상하게 급증한다. 원인은 공포의 마왕 Yeah Walusa가 섬에 침입했기 때문. 진상 조사를 겸해 마왕도 쓰러뜨리길 바라면서 견습 마법사 Polfe가 섬에 파견된다.

제작사 Nigoro의 이름은 낯설지도 모르겠지만 친숙한 게임이 하나 있을 것이다.


바로 뺨 때리기 게임으로 잘 알려진 장미와 동백(Rose & Camellia)이다. 유산을 놓고 벌이는 미망인의 복수와 도전을 그렸던 이 게임은 한 동안 인터넷 세상에서 인기가 많았다. 제작 실력이 어디 가는 것은 아니라 장미와 동백 이외의 다른 게임들도 수준급이다. 미라클 위치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완성도있는 게임이다.

일단 디자인이 잘 되어있다. 보고 듣는 것으로 경쾌한 기분이 나는 필드와 음악 구성이 그렇고, 게임의 진행에 대한 정보를 얻기 좋게 구성해놓은 방식이 그렇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모습도 보기 좋다.
난이도도 게임을 즐기기 좋은 수준이다. 쉽게 시작해서 천천히 도전할만한 수준으로 어려워지고 최종적으로는 몇 번 실패를 경험해야 해결이 가능한 수준이 된다. 하지만 어려워서 손을 놓게 만드는 정도가 아니라 게임에 계속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에서 머무른다.

기본 정보
게임의 조작법은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다소 필요하다. 게임은 오직 마우스 만을 이용하는데 마법의 사용은 클릭이고, 가고자 하는 지점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이면 이동한다.

정교한 조작을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슬라임을 잡는 연습을 해두는 것도 좋다.

치료를 위한 별도의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고 마우스 포인터를 캐릭터에게 놓고 움직이지 않고 있으면 저절로 치료가 된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Auto/Manual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데
오토 모드는 클릭으로 발사하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이동한다.
매뉴얼 모드는 클릭으로 이동, 더블 클릭으로 발사한다.

세이브는 자동으로 되지 않고 화면 우측 하단의 세이브 표시를 직접 눌러줘야 한다.
 
아이템창
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을 하자면 섬을 돌아다니면서 얻게 되는 아이템은 하단창에 표시가 된다.

성장은 레벨업을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이렇게 얻은 아이템을 통해 이뤄진다.

좌측에 보이는 빨간 것은 매직스톤인데 적을 죽이면 랜덤으로 나오고 마법의 힘을 강화시킨다. Polfe의 이름 옆에 빨간색으로 보이는 것이 매직스톤이고 적에게 맞을 때마다 하나씩 잃게 된다.

특정 지역에서 포션을 얻게 되면 총 Hp가 증가한다.

모자나 망토 같은 옷 종류를 얻으면 하단의 캐릭터 창에 반영이 되고 마력이 강화되거나, 스피드가 빨라지는 등의 효과가 나타난다.


마법책을 얻으면 다른 종류의 마법을 쓸 수 있게 된다. 책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선택하면 옆에 보이는 것 같이 강조된다.

'Item'은 진행 중 막힌 곳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해주는 종류의 아이템들이 저장되는 공간이다.

공략 & 진행




서쪽으로 돌아 북쪽으로 가도 길이 끝나는 곳이 나오는데 북쪽으로 땅이 보이지만 물길 때문에 갈 수가 없다.
북쪽으로 올라온 곳에서 우측으로 이동하지 않고 북쪽 중앙 부근에 불마법을 사용하면 길이 열린다.
길이 열리면 비석을 통해 용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_M#]

_M#]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 자체는 진행방법만 알면 크게 어렵지는 않다. 
제작사의 다른 게임에 비하면 난이도가 낮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상하게 랭크는 D가 나올 것이다. 
높은 랭크를 받기 위한 방법은.
컨티뉴를 하지 않고 짧은 시간(A는 10분) 안에 깨야 한다......
A를 목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