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세계 Alandria. (전개 과정은 너무 익숙한 관계로 생략) 여러분은 엄청난 위기를 맞은 알란드리아를 구해야 한다.

Battle for Alandria는 적 소환술사와 소환술로 대결하는 구도를 가진 전략 게임이다. 각각 땅, 공기, 불, 바다의 능력을 가진 영웅과 영웅을 보조할 아군 유닛을 차근차근 모아 강력한 적의 군대를 쓰러뜨리고 최종적으로는 적의 소환술사를 붙잡는 과정은 흥미진진하다.

게임은 네 가지 영웅 중 한 명을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네 가지 특성의 차이는 마법 기술 정도의 차이 뿐이니 고민할 건 아니다.) 영웅은 마지막 순간까지 직접 전장에 나서지 않고 공격자인 동시에 수호해야 할 대상의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게임은 전략적인 성격과 디펜스의 성격을 동시에 갖게 된다.

Battle for Alandria

전투 화면으로 들어가보면 상단에는 금화, 인구수, 웨이브 당 적 정보가 보인다. 금화는 직접 공격에 참여할 유닛을 구입하거나 해당 유닛을 전직시키는데 쓰인다.

우측에는 미니맵, 선택한 유닛 정보, 선택한 유닛 업그레이드 창이 있다. 화면 이동은 방향키로도 가능하지만 미니맵을 클릭해서도 할 수 있다.

영웅 유닛을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검, 창, 활, 마법 종류별로 구분된 버튼이 보인다. 종류별로 유닛을 구입하는 화면인데 각 버튼을 클릭하면 유닛의 테크트리가 표시된다. 어떤 유닛이 어떤 방향으로 성장하는지 보여주고 자원 범위 안에서 성장한 유닛을 바로 골라 투입할 수도 있다. 웨이브에서 전사한 유닛은 다시 구입하지 않아도 다음 웨이브에서 부활한다.

구입한 유닛을 클릭하면 하단 우측에 전직 가능한 직업, 사용하는 기술, 되팔기, 업그레이드 메뉴가 보인다. 업그레이드는 모든 유닛이 포인트를 공유하기 때문에 한 유닛에 몰아주거나, 골고루 성장시키는 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의 내용은 HP,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 포인트 구입 순으로 배치되어있다. 업그레이드 포인트는 유닛을 성장시켰을 때 리셋된다는 점을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Start Wave를 눌러 전투를 시작하면 적 유닛을 쓰러뜨릴 때마다 영웅은 경험치를 얻는다. 일반 유닛과 달리 영웅 유닛의 업그레이드는 지도 화면에서 이뤄진다. 상단 우측의 그림을 클릭하면 유닛 정보와 업그레이드 포인트가 보이는데 HP, 마나, 방어력, 공격력,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해 업그레이드 시키게 된다.

초반에는 어떤 전술을 사용해도 승리를 거두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후반부에 가면 최적화된 전략을 찾아내지 않고는 클리어가 힘들어진다. 자신만의 전술을 생각하는 것은 물론 댓글을 통해 정보를 공유해가며 전술을 발전시키는 재미도 느껴보셨으면 한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2010.07.13 21:33 [Edit/Del] [Reply]
    얼마전 kongregate에서 잠깐 했었는데 여지 없이 올라왔네요. 여기 자주 들어오는 편인데 글은 처음 쓰는 듯~
    오늘도 재미있게 하다 갑니다^^ㅋㅋ
  2. Fire
    2010.07.13 21:41 [Edit/Del] [Reply]
    3번째줄 소활술사 -> 소환술사 욤ㅎ
  3. Jugis
    2010.07.13 23:58 [Edit/Del] [Reply]
    앗 얼마전에 해봤던 이녀석이군요. 처음에 4원소중에 고르는데, 뭘 고르건간에 사실 별 차이 없습니다 -ㅂ-;; 대부분 공격마법이죠. 스킬은 뭐... 편한대로 찍으면 됩니다. 단, hp나 방어력 올리는건 어차피 한계가 뻔하니 두세개 정도만 올리면 되겠습니다. 초반엔 영웅의 힘으로 어떻게 어떻게 하는데, 후반가면 확실히 유닛을 믿어야만 하죠. 이미 뽑은 유닛을 업글하는거나 비싼 유닛 한번에 사는거나 돈은 똑같이 드니, 싼 유닛을 미리 사서 업글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몇가지 팁이라면, 유닛 배치는 최대한 뒤쪽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우리 영웅이 전투중에 지원사격을 해줄 수도 있거든요. 또한 유닛 중 기본 마법유닛은 필수인 듯 합니다. 마나리젠을 올려주는게 무지무지 도움되거든요~

    그런데 이거 의외로 헛점이 있는데.... 이거 쓰면 게임이 확 쉬워져서 일단 스포일러 처리 해둡니다

    [spoiler]
    아쳐 최종단계까지 만든다음에 업그레이드를 공속을 왕창 올리세요. 공속 20이 한계고, 그 이상은 낭비입니다만, 공속 20되면 엄청난 연사속도로 적을 녹입니다... 공속 20 아쳐(혹은 아발레스터, 등등) 두셋 쯤 나오면 막판도 금새 끝납니다

    [/spoiler]
  4. 엔진
    2010.07.14 12:25 [Edit/Del] [Reply]
    창병과 아처 조합이 제일 좋더군여....창병은 시간 끌기 몸빵하고 궁병에서 아처로 최대한 빨리 전직 시키고 공속업 5개만 하면 게임끝...그리고 나선 슬슬 아처 3마리까지 늘리고 창병 방업하거나 힐러 한명있음 되네요.
    • 2010.07.14 18:26 신고 [Edit/Del]
      마법 조합 쪽도 괜찮은 것 같더군요. 5원짜리 기본 유닛을 영웅 유닛 쪽에 붙여두면 마나 회복이 되는데 거의 제한 없이 기술을 쓸 수 있어요.
  5. legna
    2010.07.14 23:56 [Edit/Del] [Reply]
    공략





    이거 초반;은 대충하고 영웅 업하면 공격력계속 찍어서 유닛 안뽑고 8턴뻐길 수 있는데

    8턴째에 엘리트 아처 뽑아서 공속 8주면 초반엔 공속8업엘리트아처에 적 영웅이 발리는 광경이;;

    이트리로 계속하면 금방깨네요~ 그리고 돈모아서 270원짜리 엘리트 랜서랑 엘리트 아처 하나 더 뽑으면 끝;

    공속은 10개만줘도 거의 풀공속 나오는듯하네요;;
  6. 2010.07.15 18:30 [Edit/Del] [Reply]
    궁병을 얼마나 잘 써먹느냐가 핵심인것같은....
  7. 신지
    2010.08.12 19:17 [Edit/Del] [Reply]
    스워드맨에다가 공속이 짱이네여 스턴있어서.. 막판보스도 걍 죽음
  8. 그누가 아무리
    2010.10.31 10:56 [Edit/Del] [Reply]
    저는 앞줄엔 인파니티에 후방 궁병 두명에 마법사 한명 조합으로 갔는데 더 좋은 방법이 많았군요.
  9. 트리플 KkK
    2011.11.02 22:29 [Edit/Del] [Reply]
    아처 공속 15쯤 돼면 레이져로 나갑니다.막판 보스가 갑빠가 좀 쌘편이라 공력좀 찍어주면 아처 1마리로 10마리 효과를 냄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